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백내장 수술후 문제가..

5월3일에 다초점 수술을 햇습니다. 나이는 40대. 남자구요..흔히 나온다는 비문증이나 그런건 없는데요..의사분도 수술 잘됫다고 하시고..근데..수술담날인 4일에 안대 풀고 잘보이는거 확인 하구 그랫는데..왼쪽눈을 수술 햇거든요...왼쪽눈 눈꼬리 쪽이라고 해야 될지 그부분에 검은색 속눈섶같은게 보여요..왼쪽눈을 오른쪽으로 돌리면 그 검은색 반월같은게 따라오고요.왼쪽으로 시선을 주면 그검은색 반월않보이구요.....이게 렌즈끝부분인지..스맛폰이나 가까운거 볼때도 왼쪽눈시선 눈꼬리 쪽으로 검은색 줄이 좁혀젓다 뒤로 갓다? 합니다..비문증이라고 나오는 날파리같은게 아니구요..속눈섭이 박혀있는기분? 금간거 같은기분이랄까..아프거나 하진않구요..이게 대체 뭔 증상인가요..렌즈가 빠진건가요?너무 걱정되고 스트레스가 심하네요..


답변

Re : 백내장 수술후 문제가..
정중영
정중영[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렌즈가잘못된줄알고..계속골머리쓰면서 두통도 와가지고..맘이 편해졋네요. 감사합

감사합니다..렌즈가잘못된줄알고..계속골머리쓰면서 두통도 와가지고..맘이 편해졋네요. 감사합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다초점 노안 수술 후에 가끔 가쪽 부분이 그림자 져 보인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보통은 수술 절개창이 가쪽에 있어서 그쪽이 붓거나 해서 그림자 져 보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수술 잘 되었고 보이는거 잘 보이신다면 수술엔 특별한 문제는 없어보이고, 지금 느끼시는 증상은 일주일에서 보름 정도 지나면 괜찮아 질 겁니다. 한달 까지도 불편하시다는 분들이 간혹 있기는 하지만 오래 가지는 않는 증상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