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몇주 전부터 배에서 꼬르륵 소리 오늘은 회색빛?변

제가 3월29일에 치루수술을 하고 난뒤 건강에 엄청 예민해졌는데 2주전부터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엄청 나고 복통이라고 하기에는 애매한 불편감정도 있고요 정상적인 변을 볼때도 있지만 부숴지는? 묽은? 변을 한번씩 봤습니다. 속트림도 자주 하고 그러는데 오늘 아침에도 변을 볼때 처음에는 정상적인 변처럼 나왔지만 한시간뒤에 또 변을 봤는데 변에 약간의 회색빛도는 변이 조금 묻어 나왔습니다. 그리고 또 한시간정도 지난후 변의가 있어서 봤는데 부숴지는 변 이며 회색빛도는 노란? 연한 갈색변을 봤어요 그리고 낮잠을 자고 자꾸 배에서 꼬르륵 거리며 잠을 깨고 오후 5시쯤 꼬르륵 거리며 방귀가 나올거같고 변의가 있어서 또 대변을 봤는데 양은 적지만 회색빛? 흰색?이 도는 연한 갈색변 부숴지는 변을 봤어요 변도 둥둥떠있고 약간의 불빛이 비춰지면 기름띠가 형성이 되있구요 제가 너무 예민한건가요? 아니면 인터넷에 찾아보니까 췌장쪽이 안좋으면 대변이 회색빛이나 흰색빛이 돈다고 하는데 췌장염이나 췌장암 일까요? 나이는 27살입니다 고도비만이구요 예전에 혈액검사를 했는데 간수치가 높게 나왔습니다. 건강염려증이 온거 같아서 지금 하루하루가 불안하며 오늘 저녁밥도 잘 안들어가 4숟가락 먹고 남겼네요 ㅠㅠㅠ 기름띠가 띄고 둥둥 뜨는 변을 몇주전부터 자주 누는거 같아서 너무 불안합니다...... 꼭 답변 부탁 드립니다

답변

Re : 몇주 전부터 배에서 꼬르륵 소리 오늘은 회색빛?변
조선연
조선연 [전문의] 송파항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1.05.04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조선연입니다.
네. 일단 증상은 치루 수술과는 무관한 것 같습니다.
흰 변과 지방변이 있다면, 담관이나 췌장쪽의 이상일 가능성은 배제하지 못합니다.
물론, 식습관이나, 생활 습관등으로 인해 일시적인 현상일 수도 있지만,
CT 등의 검사로 담관이나 췌장쪽을 정확히 확인 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검사해서 이상이 없으시다면, 편히 생각하고 식습관등을 교정해 나가시는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