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지성피부는 관리법 이게 맞는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일단 재 피부는 단기간 여러 화장품을 바꿔서 현재 굉장히 예민한 상태이구요
기본적으로 민감성에 홍조도 있습니다.


이번에 피부가 위의 사례 때문에 뒤집어져서 피부과를 다녀왔습니다 피부과전문의셨구요.
검사중 피부가 지성타입이라고 하셔서 기존 쓰던 화장품들 다 끊으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크림 사용하지말고 묽은 로션 하나만 처방 받았습니다. 병원용으로요.


로션을 사용하면 피부가 편하면 좋은데.. 불편하고 너무 따갑구 아파요. 그리구 당기구 열감도 가끔있기두하고요. 무엇보다 피부안색도 안좋아지는거같구요. 번들거림이라던지 피지 그런건 덜 나오긴하더라구요. 제가 홍조가 있다보니 고보습크림 피지오갤, 제로이드 , 아토베리어, 설화수 머 장벽관련크림이라던지 이런걸 기존에 사용해왔습니다
사용하는동안 크게 문제는 없었구요 당기거나 열감이라던지 따갑거나 그런거요. 다만 번들거림이 심하다던가 그런건 있었죠.


어쨋든 다 끊고 로션만 사용하니 막 당기고 따갑구 열감도 있구 피부안색도 안좋구 그래서 이걸 이대로 사용해야되는게 맞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물어보니 피부가 고보습크림이 적응해버려서 이걸 끊고 로션만 사용하닌깐 그런거라고 하시던데.. 계속 로션만쓰라고..
이대로 나두고 계속 사용하면 얼굴이 불편하고, 홍조가 더 약화될까 걱정도되구 당기닌깐 주름이 막 생길까 걱정도되구 따갑고 안색도 안좋아서 자극이 되는게 아닐까 생각도 들구요.


그냥 참고 몇달사용해보는게 맞을까요?

답변

Re : 지성피부는 관리법 이게 맞는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문득곤
문득곤 [전문의] 미파문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1.05.11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문득곤입니다.

기본적으로 민감성 피부를 갖고 계신 상태에서 교체한 화장품에 의해 자극성 접촉 피부염이 동반된 상태로 판단됩니다. 상태에 따라 경구 및 국소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따가움, 열감 등 주관적 증상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상담을 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봄, 여름철엔 과보습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고, 과보습은 각질층 구조에 해를 끼쳐 그 기능에 문제가 일어날 수 있으므로 보습제는 로션타입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