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고등학생 비염,알레르기

안녕하세요. 현재 고등학생입니다. 옛날 부터 약한(?)비염이 있다고 이비인후과에서 그러더라고요. 평상시에는 큰 문제 없다가 4월, 9월 환절기만 되면 코가 너무 막혀서 이비인후과에 가서 약처방을 받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그래서 4월13일~4월18일 약 6일동안 약을 먹고 코막힘이 나았습니다.

그런데 4월 22일 부터 이번에는 코막힘이 아니라 콧물이 계속 많이 나오고 재채기가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병원에 갔죠. 의사쌤이 "눈은 안간지럽나요?" 묻더니, 안 간지럽다고 하니까 그냥 코슈정, 포타스틴오디정 2알만 처방해주셨습니다.
오늘이 4월 25일 이죠? 밖에 나가기만 하면 콧물이 왕창 나오고, 집에 있으면 좀 괜찮습니다. 그런데 집에서도 갑자기(?) 한 번씩 콧물이 갑자기 왕창 나옵니다. 이유는 아무리 생각해도 없어요. 뭐 별로 한 것도 없는데 말이죠. 그리고 지금까지 눈이 간지럽거나 다른 곳이 불편한데는 전혀 없습니다.

제 생각엔 알레르기(?)인 것 같은데... 코막힘이 아니라, 이렇게 이따금씩 콧물이 줄줄 계속 나오는건 처음이라서요. 이거 이비인후과 가면 다시 처방해주나요?
시험 3일 남았는데... 시험 때도 콧물 질질 흐르면 곤란합니다ㅠㅠㅠㅠ 제발 어떻게 하면 콧물이ㅠ 안나올 수 있는지 도와주세요!


답변

Re : 고등학생 비염,알레르기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요즘 꽃가루가 많이 날리면서 알러지 증상이 심해지는 분들이 많으시네요. 처방 받아서 약도 드시고 코에 뿌리는 약도 처방받으셔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