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장딴지 통증에요.

한달전 사진1처럼 발목위 근육이 쑥 들어가더라구요.

내과서 기본피검사, 갑상선 검사, 소변검사에서 이상이 없고 콜레스테롤만 높아 약을 받아왔어요.
정형외과서 에스레이 초음파 이상이 없고 mri검사에서 지방층(사진1)이 얇아졌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무시하고 그냥 지냈는데요.

그런데 며칠전부터 사진2쪽이 부풀러오르면서 통증과 장딴지 뒷부분의 통증이 생겼어요. 발바닥까지 혈액순환이 안 되는 느낌이 들고요.

아침에 일어나면 붓기가 정상이고, 낮동안 생활하면서 통증이 생기고 자기전이 사진1이 들어가고 사진2가 나오는게 도드라져요. 정형외과서 이뇨제,항혈전,정맥류치료제를 10일째 먹고 있는데요. 막 증상이 드러나는 시기인지 드라마틱한 효과는 없어요. 약을 좀 더 먹고 지켜봐야하는지, 무슨 검사를 더 해봐야하는지 모르겠어요.


답변

Re : 장딴지 통증에요.
허성우
허성우[전문의] 성모엄지척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6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휴일날 쉬시는데 답변 감사합니다.큰도움이 되었어요. 코로나에 건강 조심하세요!

휴일날 쉬시는데 답변 감사합니다.큰도움이 되었어요. 코로나에 건강 조심하세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허성우입니다.

부종이 생기는 것은 일반적으로 혈관과 관련이 있을 경우가 많은데요,
약물 복용에도 지속적으로 불편감이 느껴진다면 혈액 순환 문제를 고민해볼 필요도 있으니,
혈관외과를 방문해서 상담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단, 붓는 것이 사용량에 따른 근육의 변화로 나타난다면 무리한 활동을 줄이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