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눈에 초점이 안맞고 뿌옇게 보여요

사물을 볼때 거의 오른쪽 눈으로만 보는것 같아요. 왼쪽 눈은 왼쪽으로 빠져있다는 느낌이 들때가 많습니다. 눈을 감았다가 뜨면 왼쪽 동공이 왼쪽으로 치우쳐 있다가 가운데로 돌아오는 느낌이 들어요!
두눈의 시야 사이에 경계가 생기면 앞에 있는 배경을 보고 있는것이 힘든것 같습니다

그리고 잘때 눈을 감으면 왼쪽 눈의 오른쪽 하부분이 까맣게 보여요. 그 부분은 빛이 없으면 사물이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자려고 눈을 감으면 눈이 과도하게 치우치는 느낌이 들어서 눈을 감고있기가 쉽지 않아요ㅠㅠ

첫번째 세번째 느낌은 인지한지 좀 오래되었습니다. 안경을 새로 맞춘후 부터 느끼게 되었으며, 당시 안경을 수업들을때 먼 칠판을 봐야하는 경우에만 착용했고 다른 일상생활에는 어려움이 없었지만 지금은 가까운 책을 볼때도 안경을 착용하지 않으면 불편함을 느낍니다.
불껏을때 뿌연 느낌은 인지한지 오육개월 정도 되어갑니다. 매일 그러진 않고 피곤하거나 힘든날 그런거 같아요. 이년 전 알러지때문에 안과에 방문했을때 안압이 높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답변

Re : 눈에 초점이 안맞고 뿌옇게 보여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증상만으로 무엇이다 답을 드리기는 어려우나, 안과 진료를 꼭 한번 받아보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필요 시 신경과 협진을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