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중학교2남학생인데요 왼쪽 유두가 너무 민감합니다..꼭 치료하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제가 최근에 공부중 스트레스로 왼쪽 유두를 아주 세게 꼬집었는데 좀 몇번 꼬집고 했더니 그뒤 2주째 왼쪽 유두가 자극에 너무 민감하여 옷이 아주 살짝 스치기만해도 간지러움? 같은 불쾌한 느낌을 받아 일생에 지장을 주는데요.. 하루빨리 치료하고 싶지만 비슷한 케이스를 인테넷에서도 잘 못찾아서요..어떻게 해결이 가능할지 도움을 주실수 있으신가요.. 부모님께 말하기도 무척 민망해서요... 꼭 도와주세요ㅜㅠ 증상은 겉으로는 양쪽간 별 차이가 없는데요, 왼쪽이 안쪽에 아주 조금 굳은 뭔가가 있는느낌이에요.. 조금 심한날은 접촉없이 가만있어도 불쾌한 간지러운 느낌이 나고요... 긴 이야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Re : 중학교2남학생인데요 왼쪽 유두가 너무 민감합니다..꼭 치료하고 싶어요..
이영미
이영미 [전문의] 이영미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1.04.16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영미입니다.
네.. 유두자극으로 인해 유방이 민감해지신 것 같습니다.
건드리지 마시고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게 보습크림 잘 바르시구요.
밴드나 메*폼 등은 붙이시면 안됩니다.
아프시면 소염진통제( 게*린이나 타*레놀, 부*펜) 등을 하루 3번 복용하세요.
샤워도 자주하지 마시고 거친 타올은 쓰지 마세요. 아픈 부위는 물로만 샤워하세요.
스치는 자극에 민감하시다면 바세린을 좀 두껍게 바르고 활동해보세요.
자극 주지 않으면 저절로 호전됩니다. 커피나 인스턴트 음식, 자극적인 음식도 피하십시요.
빨개지거나 멍울이 만져진다면 병원 진료를 보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