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오른쪽가슴 위 식도근처와 뒤 날개뼈 안쪽 통증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일요일 저녁식사를 하고 저녁시간을 보냈는데,
그날 일요일 밤부터 오른쪽 날개안쪽과 앞쪽 오른쪽 가슴위 중앙? 부분 가깝게 통증이 발생했습니다.

그 뒤로 화요일까지 통증이 계속 있고 간격?을 두고 아침에 일어낫을때는 날개쪽으로 그뒤로는 오른쪽 가슴위 부근쪽으로 쥐어짜는 뒤틀리는? 통증이 수시로 1~2초? 정도 확 느껴졌다 사라지고, 잠들기 전까지 움직이는 시간에는 계속 반복되었습니다. 또 삼킬때 통증이 아파서 잘 못먹구요. 또 화요일 오후쯤에는 오른쪽 팔도 약간 저릿한거 같구요.

그래서 화요일 저녁 정형외과를 갔는데, 목통증이 예전에 있었던 부분부터 내려 온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앞쪽 가슴통증은 잘 모르겠다고 하셨어요. 아무튼 그래서 오른쪽 갈비뼈 부근과 목 치료를 받구 왔어요. 그리고 수요일 아침에는 혹시 몰라 내과에 방문하여 오른쪽 가슴 위 통증이 있다고 설명하였는데, 근육통? 같다고 하더라구요. 갑자기 생길수도 있냐고 하니 그럴 수도 있으시다고....
무튼 내과에서 근육통 약을 처방 받아 오늘 낮부터 먹어보았습니다.
약을 먹으니 통증이 수시로 온것은 확실히 줄은것 같고, 삼킬때나 기침할때나 크게 말하거나 등등 할때는 아직 통증이 있는데..

단순 근육통? 일까요? 아니면 심장같은 쪽에 문제가 있는 것일까요? 전문의사 분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건강검진 한달 정도 뒤에 할 예정인데... 혹 빨리 병원 가보거나 해야 할까 해서요 ㅠㅠ


답변

Re : 오른쪽가슴 위 식도근처와 뒤 날개뼈 안쪽 통증 궁금합니다
박종원
박종원[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6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근골격계에 국한된 문제이며 가슴이 아파도 심장기원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우측 목의 전사각근에 의해 가슴신경이 눌리고
중사각근에 의해 등견갑신경이 압박된 상태로
뒷목과 옆목의 주사치료나 물리치료, 도수치료 등으로 치료가 가능하며
치료 반응이 있으면 정밀검사가 필요하지는 않고 엑스레이 확인이 적당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오른쪽가슴 위 식도근처와 뒤 날개뼈 안쪽 통증 궁금합니다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단순 근육통으로 보입니다. 정형외과에서 잘 치료 받으세요 .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