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인대파열인지 초음파 같은걸로는 알수없을까요?

무조건 mri로 해야 그나마 알수도 있을까요 발목도 심하게 꺽여서 mri를 찍었었는데도 밝혀낸게 없어서 이번에도 그럴까 걱정이 됩니다.
----------------------------------------------------------------------------------------------------------------------------------------------------------------------------------------------
이전질문입니다.
2년전 제가 자세가 안좋아 어딘가 뒤틀린건지 가슴이 꾸욱 눌리는 아픔이 있어서 차안에서 이리저리 몸을 뒤틀며 풀어보려다 차가 급정거를 하며 몸이 더 이상하게 꺽일때
평소부터 땡기던 근육/인대? 부분이 딱하고 오른쪽 팔목부터 목까지 뚜두두두두둑 소리가 나며 뭔가 끊어지는 느낌이 느껴진후 팔목부터 목까지 아프고 새끼손가락부터 중지까지 힘이 잘 안들어갔는데 제가 그때 우울증이 심해서 어차피 죽을새끼 뭐하러 치료받냐 싶어 놔뒀습니다.
그런데 요사이 증상은 그대로에 오른쪽 귀부분까지 불편감이 올라오는 느낌이라 고쳐야할것같아 병원에 가보니 의사선생님이 어깨를 이리저리 돌려보시더니 어깨문제는 아닌것 같고 목디스크인것 같다 하십니다. 일단 엑스레이를 찍어보니 거북목이라 더 그럴것 같다고 하시는데 MRI를 찍어도 이게 나올지 안나올지 모르겠다고 하셔서 일단 MRI는 안찍겠다하고 나왔는데 저는 대체 어디서 무슨 치료를 받아야 하는걸까요
(저는 분명 끊어지는 느낌이나서 인대나 힘줄이 파열된거라 생각했는데 목디스크때문인걸까요?)
(초음파검사나 뭔가 인대나 힘줄이 파열된건 아닌지 알수 없을까요)


답변

Re : 인대파열인지 초음파 같은걸로는 알수없을까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초음파로도 어느정도는 알 수 있어요. 검사 한번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임상적으로 진찰에서 파열이 의심되지않으면 검사에서는 잘 안보일 수 있어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