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아랫배 팽창 난소암 증상일까요?

한달전쯤부터 증상이 발생했어요.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배가 팽창이 되어 있고 만지면 단단?딱딱? 했습니다. 소변을 보고 나면 팽창된 배가 다시 들어가는게 느껴져 소변이 차있어서 그런거라고 생각을 했고 이 증상은 일주일에 1-2번? 많으면 3번정도 그랬던 것 같아요. 그러다가 이번주 금요일에 갑자기 왼쪽아랫배부터 왼쪽 옆구리쪽 배가 콕콕 쑤시는 느낌 그리고 땅기는 느낌이 들었고 너무 힘들어서 내과에 갔는데 병명은 없고 불안하면 사진 찍어보고 아니면 약만 타가라고해서 괜찮아지겠지 하고 약만 타왔어요. (장 경련 약) 약을 먹으니 괜찮아졌고 이제 약이 없어도 될 것 같아서 오늘은 안먹었는데 조금 아프려하네요. 첨부한 저 사진처럼 배가 팽창이되는데 어제는 소변을 보고 나서도 계속 팽창이 되어있더라구요. 한 한두시간정도 ?
난소암 증상일까요? 왼쪽 옆구리쪽이 아프면 난소,자궁에 문제가 있는거라는데 정말 그런걸까요?


답변

Re : 아랫배 팽창 난소암 증상일까요?
김정선
김정선[전문의] 에스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정선입니다.
가까운 산부인과 방문하셔서 자궁이나 난소에 이상 없는지 초음파 검사 해 보세요. 부인과적 이상 여부 확인해 보시고, 이상 없다고 하면 내과 진료 받아보세요.
특별한 이상 없이 가스나 소변이 많이 찬 걸 수도 있으니, 너무 걱정 마시고 그래도 이상 여부는 꼭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진료받는 선생님께도 사진 보여드리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