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부정맥인가요?

안녕하세요 중3여학생입니다. 몇일전부터 자려고 누우면 머리에 피가쏠리는 느낌이들고 순간적으로 심장이 빨리뛰고 숨이 살짝 가빠지는데 몇분후엔 괜찮아지거든요. 근데 잠이 들기 직전에 갑자기 심장이 3초정도 빨리뛰면서 놀라서 일어나는데 이러는 이유가 있을까요? 전에도 이런게 있었는데 안그러다가 또 이래요.. 그리고 오늘 학교에 있는데 숨쉬기 답답한 느낌도 들고 두통도 아주살짝 있고 왼쪽 가슴 아랫부분이 답답해요ㅠㅠ 부정맥인가요? 만약 부정맥이면 병원에 꼭 ㄱㅏ야하나요? 엄마한테 말했는데 큰일 아니라면서 그러고 병원갈 시간도 없거든요. 부정맥 방치하면 어떻게 되나요? 너무 무서워요 제발 도와주세요ㅜㅜㅜㅜ(사진 보라색 부분이 답답해요)


답변

Re : 부정맥인가요?
조병현
조병현[전문의] 드림병원
하이닥 스코어: 132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조병현입니다.
우선 심장이 빨리뛰면서 놀라는 증상은 부정맥과 관련 있어 보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악화인자를 파악해서 (커피 마신 날 증상이 있었다, 공부를 많이한 날 증상이 있었다 등)
홀터 검사 및 기본 검사를 진행해 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잘 때 머리에 피가 솔리는 느낌이나 해당부위의 불편감은
별다른 이상이 있다기 보다는 심리적인 것이거나
가슴 크기의 비대칭, 잘못된 속옷 사이즈 및 속옷 와이어 등과의 관련성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되는 것이 있는지 검토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와 별개로 학생으로써 병원갈 시간도 없이 바쁘게 지내는 것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해당 증상에 대해 몇시간 정도는 할애에서 진료 및 검사를 받고 마음에 안정을 취할 수 있길 바랍니다.
그러고 나면 더 본인 일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부정맥인가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심장내과에서 혈압측정 심전도 심초음파 검사등을 받으세요 .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