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편두통성 어지럼증

2년 전부터 두통이 자주 있었고 1년 전부터 편두통 예방약을 조금씩 복용하고 있습니다. 예방약을 복용하면서 두통 횟수는 많이 줄었습니다.
그렇게 두통이 괜찮아진 것 같아서 얼마 전에 약을 끊어보려다가 두통이 다시 심해져 편두통 예방약과 진통제 등을 처방받아 다시 복용했고 일주일 정도가 지났는데도 머리의 앞쪽과 뒤쪽은 더 무거워지고 어지럼증도 심해져서 신경과에 다시 방문을 해서 안진 검사를 했는데 편두통성 어지럼증인 것 같다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그렇게 일주일간 지속되다가 갑자기 좋아졌습니다.
그 이후로 며칠은 두통도 없고 좋았는데 갑자기 어제 오전부터 두통이 약하게 생기더니 저녁부터 어지럼증도 생겼습니다. 아직은 괜찮은데 더 심해질까 봐 불안합니다.

1. 이럴 때는 신경과에서 처방해 주는 예방약을 복용하고 어지럼증 약과 타이레놀 같은 진통제는 복용해도 효과가 없는데.. 이럴 경우 주사라도 맞고 약을 같이 처방받으면 좀 더 빨리 나아질 수 있을까요?

2. 편두통 패턴이 변한건 아닐까 걱정이 됩니다. 전에는 두통만 주로 있었는데 최근에 계속 어지럼증이 같이 따라와서 대중교통 이용하는데 멀미가 너무 심해서 두통만 있을 때보다 더 불편하고 힘든데.. 반복된다면 예방약을 변경해 보는 것도 방법일까요?


답변

Re : 편두통성 어지럼증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1. 네 그렇습니다. 주사 치료로 전환하는 시점입니다.
2. 전조 증상이 생기면 바로 약물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