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피임약 복용중 질내사정

생리 시작일 부터 피임약 복용중, 12일째 되는날 콘돔이 찢어져 질내 사정을 하게되었습니다.
피임약은 비슷한 시간대에 먹었고 잊어도 3시간이내 복용 하였습니다. 그후로도 똑같은 시간대에 피임약을 복용하였고 엊그제 휴약기를 시작했는데 생리를 하지 않습니다. 임신일까요? 그리고 비만일 경우 피임약의 효과가 줄어드나요?


답변

Re : 피임약 복용중 질내사정
김정선
김정선[전문의] 에스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정선입니다.
1. 피임약을 제대로 복용한 경우(말씀하신 내용으로 봐서는 제대로 복용하신 것 같습니다. 생리 시작일이 원래 생리 예정일이 맞으셨나요? 피임약 이번달 처음드시는건지, 계속 복용중이신지요? 약 복용법이 맞는지는 산부인과에서 확인해 보세요) 피임효과는 99%이상입니다. 피임약 목적 중 추가적인 피임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성병 예방을 위해 콘돔 착용은 권유되나 피임을 위해서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2. 몸무게 80Kg정도면 피임약의 효과를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3. 피임약 휴약기 6일이나 7일 정도에도 생리 없으면 임신테스트 해 보시고, 산부인과 진료 받아보세요. 임신이나 다른 이상 여부를 확인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피임약 복용중 질내사정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피임약의 효과가 유효하지 않으므로 생리지연이 일어나면 임테기나 산부인과 검진을 받으셔야 합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