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위염을 앓고있는 30대여성입니다

약 3개월전에 위내시경을 받고 역류성식도염,표재성위염이라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약을 2개월넘게 먹고있는데, 가슴과 명치답답함, 잦은트림, 가끔 목에 이물감을 느끼며
아침에 공복이 느껴지지않고 음식을 조금만 먹어도 금방 배가찬것 같은 느낌이 들며
증상이 호전이 되고 있지 않은것 같습니다. 하루 30분이상 걷는 운동도 하고 있는데
계속 약을 먹어야하는건가요, 아니면 병원을 옮겨봐야하는건가요 ㅠㅠ
아이를 가지려고 하는데 위염약때문에 뭘할수가없어요 ㅠ


답변

Re : 위염을 앓고있는 30대여성입니다
이방훈
이방훈[전문의] 삼성훈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이방훈입니다.

약을 2개월 넘게 복용하고 있는데도 위장증상이 계속된다면 뭔가 다른 요인이 존재하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대개 역류성식도염이나 표재성 위염 같은 질환은 그다지 약을 오래 먹지 않아도 잘 조절이 되는 것이 일반적인데 좀 길게 가는 것은 본인의 식생활 습관에서 문제가 있는 것인지 신경성요인이 같이 존재하는 것인지 등 다양한 원인에 대한 고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출산을 위한 준비를 계획하고 있다면 빠른 시간안에 약을 중단할 수 있도록 원인에 대한 고찰과 식생활습관에 대한 관리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병원의 의견을 들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거주지 근처의 다른 내과전문의 선생님과 상담 및 약물치료를 해보도록 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위염을 앓고있는 30대여성입니다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약물 변경을 고려해보세요 위염약을 2개월 넘게 복용해도 효과가 없다면 상급병원으로 전원도 고려해야 합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