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다낭성난소증후군 영양제

다낭성난소증후군으로 야즈를 8개월정도 복용했는데요 이번에 섬유선종이 생겨서 맘모톰 시술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야즈을 이제 그만 복용하고 대체 영양제를 복용하려고 합니다
호르몬 피검사 결과 남성호르몬이 더 많다고 하더라구요
1. 프로게스테론 크림
2. 바이텍스
3. 아마씨 오일
4. 이노시톨

이 4개를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피검사지도 첨부합니다!


답변

Re : 다낭성난소증후군 영양제
김소연
김소연[약사] 유니팜약국
하이닥 스코어: 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소연입니다.

섬유선종으로 대체 제품을 고민 중이시군요. 섬유선종은 경구피임약이 직접적인 원인이라고 하긴 어렵지만, 호르몬이 영향을 주는 경우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남성호르몬수치가 높다는 것은 상대적으로 여성호르몬의 수치가 떨어져있어 호르몬간의 밸런스가 깨졌음을 의미합니다. 프로게스테론크림은 호르몬 불균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고, 바이텍스는 생리전증후군 PMS 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허브이며 여성호르몬의 일종인 프로게스테론의 분비 촉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마씨의 리그난 성분은 여성호르몬 부족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으며, 이노시톨은 여성호르몬 불균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외 파이토젠이라는 성분도 식물성 여성호르몬으로 갱년기 이후 줄어든 여성호르몬 밸런스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호르몬 밸런스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을 많이 찾아보신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제품 4가지를 사용해도 무방하나권장용량 이내 사용을 추천드리며, 한꺼번에 여러가지 제품을 모두 사용하기 보다는 전문가와 상담 후 단계적으로 제품을 추가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