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사람 많은 곳에 가면 불안해요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점점 새로운 사람들이랑 마주치기가 어려워지고 사람 많은 곳에 가면 눈치도 많이 보고 그곳에서 빨리 벗어나고 싶고 불안하기도 해요. 친구들끼리 있을 때도 친구들은 재밌어서 웃는 얘기에 웃음도 안 나오고 친구들도 못 믿겠고 그냥 모든 게 다 불안하고 그러다 보니 친구들끼리 모일 때도 별로 나가고 싶어 하지 않았고 집에만 있더니 생각도 많고 너무 우울해져서 잠도 잘 못 자고 자주 울었어요 평소에도 아무것도 아닌 일에 눈물이 자주 나오고 그래요. 그리고 제가 학생인데 전에 지하철에서 이상한 아저씨 만난 적이 있었고 그런 일들 겪은 이후부터 제 또래 남자아이들이나 성인 남자랑 같이 있으면 너무 불편하고 길에서 나이 많으신 남자분들 보면 너무 불안하고 무서워요 저한테 무슨 짓을 하시는 것도 아니고 지나가시는 것뿐인데 그것도 너무 무섭더라고요.. 혼자 있으면 나쁜 일을 당할 것 같고 옆에 있는 것만으로도 무섭고 불안해서 떨어요. 제가 그냥 아무것도 아닌 일로 이렇게 생각하는 걸까요...?


답변

Re : 사람 많은 곳에 가면 불안해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로서는 심리 치료 등의 방법을 알아보시는게 도움이 될 수 있을듯합니다. 증상이 심하다면 정신과 진료도 고려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사람 많은 곳에 가면 불안해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고 힘드시겠네요. 아무래도 안좋은 기억이 있으신 것 때문에 더 그러실 것 같은데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 상담을 받아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