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성기 따가움

작년 시월 즘에 성기 기둥 부분이 따가워서 성병이 아닐까 하는 마음에 비뇨기과 진료 후에 std12종 검사하고 모두 음성이 나왔습니다 진료 선생님께서는 검사 결과 나오기 전 헤르페스라고 보기에는 애매하고 접촉성 피부염 같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스테로이드 연고 처방 받고 괜찮아 졌는데 성기 따가움 증상 이후로 그 부분에 흉터 같은 것이 생기고 지금까지 벌게지고 따가운 증상이 자주 반복됩니다 스테로이드연고 바르면 금방 괜찮아지기는 한데 성기 주위에는 바르지 말라고 되어 있기도 하고 집 앞 비뇨기과 선생님도 웬만하면 처방이나 바르라고 하기가 조심스럽다고 하십니다 좀 더 근본적인 치료 방법이 있을까요 접촉성 피부염이 이렇게나 반복적으로 일어날 수도 있는 건가요 그리고 별개로 귀두 바로 밑부분이 벌게졌는데 삼일전부터 이건 무엇인가요 사타구니 멍울 때문에 피부과 방문했었는데 부릴 쪽에 습진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성기 따가운 부분이 고환이랑 맞닿는 부분이긴 한데 습진일 수도 있나요 마지막 관계는 작년 구월입니다 이후로 상대방의 손이 제 성기를 만진다 하는 정도는 있었지만 삽입까지는 혹시나 헤르페스일까 하는 찝찝함이 있어서 하지는 않았습니다


답변

Re : 성기 따가움
박정민
박정민[전문의] 에스앤유서울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박정민입니다.

성병으로 보여질만한 부분은 없어 보입니다. 헤르페스도 마찬가지로 가능성은 매우 떨어져 보입니다.
성기주위에서 접촉성 피부염이나 습진. 또는 피부 건조증으로 인한 가려움 따가움이 많이 발생하며 연고는 필요할 때 집중적으로 잘 사용하고 중단 하시면 됩니다. 장기적으로 보습 또는 속옷의 재질 등이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관리 방법을 찾으시면 될 것으로 판단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