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녕하세요, 코 경련 및 어지러움증 질문입니다..

제가 공황장애를 앓아 신체화증상은 아닐까 하는 마음에 첫 병원 진료후에 다시 병원은 방문하지않고있습니다.

병원진료 때 흔치않지만 전정신경염, 이석증을 동시에 진단받았습니다.

다만 한달이 지난 지금에도 어지러움증과 안구통증, 콧잔등에 알수없는 경련이 일어납니다.

근 1년간 어지러웅을 느낄때마다 병원을 간간히갔었는데 이석증이라는 진단만 받을뿐 다른 진단을 받아본적이 없습니다.

아침에 일어나고 출근때까진ㅈ괜찮은데 사무업무중 두시간정도 지나면 어지러움과 안구통증이 시작됩니다.. 콧잔등 경련은 계속일어나고요..

또한 어지러움 심해지면 표정이 굳고 눈꺼풀이 무거워져 기분이 안좋은 사람처럼 표정을 짓고있게됩니다..

혹시 무슨 병일까요..

바쁘신와중에 죄송합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 코 경련 및 어지러움증 질문입니다..
이지훈
이지훈[전문의] 삼육서울병원
하이닥 스코어: 11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이지훈입니다.

# 전정신경염과 이석증은 동시에 진단받기도 어려우며, 이러한 말초성 현훈증상은 보통 보름~한달 정도면 호전되는 것이 자연적인 경과입니다. 따라서 현재 증상들은 그 외 타 질환들에 대한 감별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 특히 원인미상의 어지럼증이 두통 (혹은 안구통), 두부 불편감 등 과 함께 반복되면서, 검사 상 특별한 이상이 발견되지 않는 경우 현훈성(혹은 뇌기저) 편두통 등 다른 질환들에 대해 감별이 필요합니다. 정확한 진단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경우 호전될 수 있는 증상일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원인미상의 어지럼증 및 두통/두부 이상감각에 대한 진료는 신경과 전문의의 진료가 추천됩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