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척추측만증 누워있을때만 통증

허리 흉추가 아파서 전문병원에 가봤는데 x ray사진 보시고 척추측만증이 조금 있으니 의사 선생님께서 물리치료를 권해주셨습니다.

문제는 물리치료를 꾸준히 해도 해결되지 않는데다가 통증이 다른분들에 비해 흔한 경우가 아닌거 같습니다. 선생님께서 바쁘셔서 그러신지 형식적인 얘기만 해주시고 진료실 내보내시구 제게 관심을 안주시네요 ㅠ0ㅠ ... 우선 소염진통제랑 근이완제 처방받았고, 물리치료 1회 3000원에 치료는 하고 있습니다.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평소엔 아무런 통증 및 불편함이 없습니다. 오직 장기간 누워있을때만 흉추에 통증이옵니다. 옆으로 누워도 아프로 바로 누워도 아프고 3~4시간 정도 누워있으면 아파서 잠에서 깰 정도입니다. 혹시 제가 자는 자세가 삐뚤어져서 그런것인지 누워서 날밤을 새봤는데요! 이전과 같이 아픕니다. 자는 자세에 문제가 있는것은 아닌거 같습니다. 통증은 압박감에 의한 고통이 느껴지고, 잘못 움직이다 삐끗하게 움직이면 허리 아작날거 같다는 느낌? 통증이 듭니다.

아플때 일시적인 해결책은 눕는 자세에서 앉아있거나 서 있으면 수분 내에 통증이 완화됩니다. 그래서 자다가 새벽에 깨서 앉아있는데, 제가 수면에 문제가 생기면 환청(조현병 초기)이 들려서 그날 컨디션 꽝입니다 ㅠ0ㅠ 허리 아작날까봐 수면제를 먹을수도 없고 이도저도 못하구 있습니다.

아이고... 서서 잘수도 없구 허리 아픈건 둘째쳐도 잠을 못자니 조현병 심해져서 못살겠습니다...

1. 단순히 척추측만증으로 인해 이런 증상이 올 수도 있나요?
2. 의심해볼수 있는 다른 질병이 있을까요?
3. 장기간 누워있을때만 아픈데 해결책이 있을까요?

다른건 잘 몰라도 제발제발 잠만 편하게 자고 싶습니다 ...ㅠㅠ
선생님 도와주세요...!!


답변

Re : 척추측만증 누워있을때만 통증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통증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측만증이 갑자기 생긴 것은 아닐테니 척추 주위근육을 잘 눌러보아서 통증이 있는 부분을 치료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허리와 복근 코어근육을 단련하고 스트레칭도 많이 해주세요.
무릎 뒤에 베개를 받히고 누워 있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