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인두유종바이러스 문의

제가 20년 10월말에 검사를 해서 자경경부이형성증 초기(바이러스 52번 나옴) 결과가 나와 레이저소작술을 하였습니다.
여기서 제가 궁금한게

1. 20년 1월에 검사했을때는 문제없었는데 9개월만에 갑자기 이렇게 생기는 이유가 뭔가요? 그 9개월사이에 성관계는 같은 사람이랑 했고 그사람도 저 외에 한적이 없습니다.

2. 그리고 심지어 제가 성관계한 사람과는 20년 7월이 끝이고 11월까지 성관계를 한적이 없었는데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걸 어떻게 해석해야되나요

3. 올해부터 다시 그사람과 만나게 되면서 성관계를 다시 하기 시작했는데 또 자궁경부이형성증이 걸릴 수 있는건가요?

4. 3번답이 그럴 수 있다면 자궁경부암 주사를 3차까지 남여 다 맞으면 괜찮나요?? 이미 걸렸던 52번 외에만 예방이 되는건가요??

5.남자가 저한테 옮긴거라면 남자는 어떤 검사를 해야하고 치료를 받아야하나요?? 현재 그분은 딱히 증상은 없다고 합니다.

6. 예방을 위해 저와 그사람이 어떤 노력을 해야하나요


답변

Re : 인두유종바이러스 문의
이재성
이재성[전문의] 이지스로앤/로앤산부인과의원(선릉점)
하이닥 스코어: 15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이재성입니다.

인유두종 바이러스는 검사시에 바이러스의 농도가 낮으면 음성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좋아지면 몸에서 제거하기도 합니다. 처음에 음성이 바이러스의 농도가 낮아서 음성이었을 수 있고 나중에 역치가 증가하면서 양성이 나올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증가시켜서 면역력이 바이러스를 제거하도록 관리하시고, 주기적인 암검진으로 바이러스에의해서 이형증이 더 심해지지않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백신은 다른 타입의 바이러스 감염을 위해서 접종을 마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관리 면역관리를 잘 하시길 바랍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