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눈 감고 있을 때 통증과 건조함

안년하세요 이전에 몇 번 질문을 올렸는데, 요즘에 증상이 조금 바뀌어서 이렇게 질문을 올립니다.

(초고도근시, 비문증, 고도근시 모양 시신경 가지고 있습니다)

평소에도 눈이 아픈데 최근에는 눈을 자주 깜빡거리거나 눈을 감고 있으면 눈, 특히 눈 아랫부분과 눈아래 부분이 아픕니다. 뭔가 건조함과는 다른 느낌인 것 같습니다. 인공눈물은 넣어도 별로 차도가 없습니다. 유독 눈을 감고 있을 때 아프다 보니 자고 일어나면 눈이 굉장히 얼얼하고 아픕니다. 마르기도 마르고요.
혹시나 제 생각으로는 예전에 누점폐쇄 했던게 원인인가 싶기도 한데(그냥 제 생각입니다), 작년에 한 번 누점폐쇄 했다가 더 건조해지고 눈을 감아도 아프며 너무 아파서 다음날 바로 제거했습니다. 제거할 때 의사 선생님이 염증성 눈물이 있는데 누점을 막아서 소위 똥물 고여서 그랬다고 하더군요. 혹시 누점 막고 뺀 거 때문에 비루관이 좁아지거나 막히거나 할까요??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는 것일까요?
요즘에는 피곤해지면 눈을 감고 있어도 사진(첨부했습니다)과 같이 눈 밑에가 붓기도 합니다. 그냥 눈에 노화가 심하게 온 것일까요...


답변

Re : 눈 감고 있을 때 통증과 건조함
우성욱
우성욱[전문의] 서창밝은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9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2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우성욱입니다.
좌안 하안검은 부종이 있어 보입니다. 염증이 생겼을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비비거나 만지지 마시고 일단 가까운 안과에 방문하여 진료를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