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다양한 증상으로 인한 건강 문제?

안녕하세요. 37살 남성입니다.

현재 하는 일은 활동이 비교적 많은 유통, 물류 현장일을 하고 있습니다.


2년전 속쓰림, 가스, 구역감으로 내과에서 2주 이상 위장약을 복용했지만 호전되지 않아 위대장 내시경 받았습니다. 용종 3개 정도 제거했습니다.
그후 고지혈증약 먹어야 한다고 해서 한달이상 먹다가 제가 그냥 끊어버렸습니다.

비슷한 기간에 허리통증이 왼쪽 다리 저림까지 와서 좌골신경통이라는 병명으로 도수치료및 견인치료 12회 받았습니다.

술, 담배를 10년이상 달고 살다 약 6개월 전에 동시에 끊은 상태이며

그이후 한의원을 주 2회 내원해 부항, 침 치료를 받는 상황입니다. 위장 및 척추 안좋은 것들을 동시에 잡고자 하였는데.. 어느정도 자리를 잡는듯 하다가 요근래 스트레스가 심해서 그런지 증상이 다시 나타나기 시작하였고.. 내과 및 정형외과를 가서 기본검진에 혈액검사 항목 추가하여 검사를 받았습니다.

키 176, 몸무게 93, 허리둘레 98, 혈압 130/90, 혈압 및 고지혈 관리 필요, 약은 아직 먹지 않기로 했습니다. 심전도 검사도 받았는데 이상은 없는거 같습니다.
신장, 폐는 괜찮은 상태이고 비타민d 수치는 낮은 상태이며 체중, 식이요법, 운동 관리를 한뒤 3개월 뒤에 검사를 한번 받아보자고 하신 상태구요.

정형외과는 일자목에 흉추, 요추 측만이 있다고 하시구요..

지금 제 몸상태는

소변 끝 찌릿, 혈뇨 비슷한 진한색 소변이 끝에 몇방울 나옴, 잔뇨감 있음 (증상 나타난지 이틀정도 됐습니다), 오늘 점심 대변에서는 가스랑 물 같은것만 나오더니 변상태를 보니까 하얀 실지렁이 같은게 몇가닥이 가라앉아있었습니다. 꿈틀대는건 못봤습니다.(작년 가을 구충제 복용), 그전날 밤에 설사때문에 화장실을 3번이상 가서 앉아있었습니다.
오른쪽 눈밑 떨림, 호흡이 불편할 정도로 답답함과 함께 명치 쪼이는 느낌, 변상태 매일 다름, 딱딱한변->설사, 가스 부글부글
피로감, 스트레스, 목허리 굳고 뻐근함, 가끔 지끈지끈 두통, 간헐적 두드러기(가려움), 이명

우울증 약을 1년 넘게 복용중이며 2월달 안에 선생님과 이야기해서 끊기로 약속한 상황이구요.

저녁 6시 이후에는 최대한 금식을 해서 공복을 유지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하루 만보이상 걷고 있으며 종합비타민 및 비타민d, 유산균을 따로 복용중입니다. 근무시간이 오후 2시부터 11시라서 보통 1~2시 취침~8시 기상 패턴으로 생활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눈을 뜨면 아침식사부터 하고 너무 피곤해서 식사후 출근전까지 누워있거나 다시 자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제 몸상태에서 어떻게 건강관리 및 치료를 접근해야할지
병원은 가정의학과, 내과, 한의원등이 있으면 어디로 내원을 해야할지 궁금해서 이렇게 도움을 받고자 합니다.

선생님 도와주세요 ㅎㅎ 한 가정의 가장으로써 건강하게 활력있는 삶 살고 싶습니다~

답변

Re : 다양한 증상으로 인한 건강 문제?
변기원
변기원 [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0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1.02.08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21.02.08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입니다.
여러가지 증상으로 고생을 하십니다.
치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원인을 찾는 것입니다. 물료 일오 말하면 정확한 주소가 있어야만 물건이 배달 되는 것이지요 ~ 하지만 주소가 잘못 기재 되어 있다면 영원히 길을 해메다가 대발이 되지 않는 것처럼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가 음식을 먹는 목적은 에너지가 생기기 위해서 입니다. 이 과정이 아주 중요 합니다.
내가 섭취한 음식이 에너지로 전환되는 과정을 대사라고 하는데
음식을 먹게 되면 위장으로 가게 되고 위장에서 여러 가지 소화 효소가 합쳐진 것이 소장으로 가게 됩니다.

소장은 바로 음식을 분해하여 영양분을 흡수하는 곳인데 음식을 분해 하는 것이 바로 균이 하는 일입니다.
소장에는 약 100조개의 균이 있고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이 85:15의 비율을 유지하고 있는데 불행하게도 부모님 중에 장이 좋지 않은 분이 계시고 그 장을 유전 받은 분이 단음식 단과일을 먹게되면 장내 유해균이 증식되어 장내세균총의 비율이 25:75로 바뀌게 됩니다.

이렇게 장내 유해균이 많아지게 되면 일차적으로 소장벽에 있는 융모가 죽으면서 새는장증훈군이라는 장누수증이 오게 됩니다.
즉 장누수가 생기게 되면 소장벽에 융모의 틈이 벌어지면서 유해물질이 혈액으로 들어가서 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나는 영양이 되라고 먹은 음식이 오히려 독소로 작용하여 온 몸을 돌면서 염증을 일으키고 결국 통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머리에서 발끝까지 염증이 생기게 되고 나이가 많아 질 수록 우유 밀가루 과일량이 많아 질 수록 염증이 점점 더 심해지게 됩니다. 따라서 원인을 찾기 위해서는 내가 장누수가 있는지 없는지를 검사를 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장이 좋은지 좋지 않은지는 장내세균총 검사 소변유기산 검사 만성 음식물 알러지 검사 ,ak 검사등을 통하여 알수 있으니 검사를 하시고 장이 좋지 않다면 장을 치료해야 더러운 피에서 깨끗한 피로 바뀌면서 염증이 없어지고 결국 통증이 없어지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