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여드름 아연 질문

안녕하십니까. 여드름이 어느정도 진행되고 초기에 잘못된 관리로 몇개의 파인흉터와 병변, 착색이 어느정도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현재 이 상태의 개선을 위해 피부과 약과 영양제를 병행하려고 하는데, 그 중 아연과 비타민 a를 같이 먹을 시 효과가 좋다는 정보를 얻어서 상담을 드립니다.

아연에는 다양한 형태가 있는걸로 알고 있고, 그 중 여드름에 유명한 형태는 아연 글루코네이트(글루콘산) 이라고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글루코네이트는 생체이용률이 낮아 흡수도 잘 안되고, 그렇다고 추가 섭취를 하자니 카드뮴이 부담됩니다.
제가 추가적으로 공부를 해 보니 아연 오로테이트 형태가 흡수가 잘 된다고 하던데, 다른 형태의 아연을 먹어도 여드름 개선에 도움이 될까요? 혹은 아연 글루코네이트를 먹어야 하는걸까요?

전반적인 영양제 상담 부탁드립니다! 아연이나 비타민 a 이외에도 추가 정보도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 여드름 아연 질문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걱정 많으시지요? 염기에 따른 미세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글루코네이트는 구하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보통은 zinc oxide를 많이 복용합니다. 그 보다도 손대지 않고 단거 기름진거 인스턴트 이런 거 안드시고 잠 잘자고 이런 것들이 더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