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치질수술 15주차 상태

ㅡ 치질수술 후 회복단계 질문

20년 10월21일 무입원. 미통수술. 즉시일상생활가능 이라는 설명듣고 치질수술 받았는데 설명과는 다르게 당일부터 엄청아프고 며칠간 몸살등 심하게 고생했습니다

중요한건, 일반치질수술과 다르다며 자연치유로 시간이 흐르면 낫는다고 한지가 벌써 석달 넘는 15주차인데 여태 안낫고있다는 겁니다. 항문주변은 양쪽수술자국들이 이제야 조금 재생되는것같고 항문은 쌀알크기정도 두어개 돌출부위가있어 배변후아직도 물로 닦아야하는 .. 정말 정신적으로 스트레스가 엄청 몰려오고 있습니다.
첨부파일은 15주차인 현재 모습 입니다
수술이 잘못된건지 회복이 안되는건지 물어보면 수술잘됐고 시간지나면 낫는다고 하니 저만 미칠지경입니다. 염증때문이라는 이 돌출부위가 과연 들어갈지 재수술없이 정말 시간지나면 나을수 있는건지 너무 궁금합니다

무입원에 바로일상생활이 가능하다고 해서 250만원이나주고 수술받았는데 3개월을 고생할줄 몰랐습니다
셀프케어로 직장퇴사에 외출자제 불안감등 ... 이루말할수없는 후고통이 따르다보니 병원을 고발하고 싶습니다
낫기만하면 된다고 마음을 비우고 있는데 시간이 길어지니 나을수있을지 .. 너무 걱정이됩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


답변

Re : 치질수술 15주차 상태
유윤식
유윤식[전문의] 더블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유윤식입니다.
직접 진료를 해봐야지 보다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겠으나, 사진에서 보이는 모습만 설명드린다면 일단 치핵이 남아있는 부분은 있고, 아직 부종도 좀 남아 있고, 피부꼬리도 생겨 있습니다.
물론 시간이 더 지나면 지금보다는 좀더 모양이 괜찮아지겠지만, 피부꼬리는 완전히 없어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치핵 수술 후 상처는 보통 6~8주 정도 지나면 대부분 아물게 되지만, 간혹 좀더 오래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난치창으로 진행되어 상처가 아무는데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리거나 끝내 잘 낫지 않아 추가적인 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수술 받으셨던 병원에서 경과를 보는 것이 제일 좋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다른 항문 전문병원에서 가셔서 진료를 받고 도움을 받으시는 것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