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질염

2020년 10월 쯤에 거기가 가려웠어요 생리를 전에 했었는데 생리양도 별로 없고 갈 타이밍도 없어서 잘 안 갈았어요 9시간동안 생리대 안 간 적도 있었는데 생리는 안 나왔지만 그 뒤부터 가려웠는데 별 거 아니라 생각하고 냉 양도 보통이고 색깔이 이상하고 그런 게 아니라서 산부인과 안 갔어요 근데 그 뒤로도 계속 간지럽고 이거 때문에 소음순 한 쪽도 붓고 그랬는데 12월 후반부터 안 간지럽길래 다 나았나보다 하고 있었는데 최근에 갑자기 다시 간지럽더라고요 산부인과 가서 검사 하려면 좀 민망할 것 같은데 질염 계속 놔두면 불임이 될 수도 있고 다른 질병도 생길 수 있다 그러는데 어떡하죠 벌써 4달이 지났는데... 소음순 한 쪽은 계속 부은상태로 있거든요 가라앉질 않아요ㅠㅠ 아 그리고 냉 양은 최근에 좀 더 늘었어요


답변

Re : 질염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지금은 오래되신 것이어서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합니다. 질염을 일으키는 균에 따라서 불임여부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질염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상태로는 단순 질염이 아니라 접촉성 피부염 등을 동반했을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시간 더 끌지 말고 산부인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