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근육운동과 유산소 운동중 뭐가 더 똑똑해질까요?

유산소 운동이라고 대부분 말하던데

근육운동도 조사해보니깐
근육운동도 똑똑해지는게 아예없진 않더라구요

뭐가 좋을까요


답변

Re : 근육운동과 유산소 운동중 뭐가 더 똑똑해질까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유산소운동과 무산소 운동의 비율을 3:2 정도 비율로 해보시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합니다 . 개인차는 있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근육운동과 유산소 운동중 뭐가 더 똑똑해질까요?
김태희
김태희[운동전문가] 브라운크리스탈PT
하이닥 스코어: 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입니다.

뇌가 활성화 되는것에 있어서 유산소 무산소 운동을 나누는 것은 조금 의미는 없을 것같은데 일단 운동은 체력을 강화하고 공부할 때에 오랜시간 앉아있으면서 신체기능이 저하되는것을 막기 때문에 공무원 시험준비, 대입준비등에는 꼭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근육이 발달되면 공간지각능력의 활성화, 순발력의 상승. 지구력과 심폐기능의 상승, 혈당조절, 체온조절, 에너지 보존강화등 신체를 보호하고 뇌를 활성화 하는 기능을 많이 하고 있으니 어린아이들도 학생들도 성인들도 근육운동+유산소 운동을 함께 해주면 머리가 좋아지고 공부를 하는데 유리해질 것입니다. 아래는 나이별로 뇌를 활성화하고 신체를 강하게 만드는 운동을 분류한 것입니다. 참고하여 주세요 .
1. 3세~7세(유년기)
트램폴린(하체, 순발력, 심폐력강화) 미끄럼틀, 철봉. 축구. 야구, 탁구 등 대근육을 사용하는 놀이나 스포츠 게임들

2. 8세~11세(초등)
태권도 복싱 유도 등 근육을 더 순발력있게 다루고 체력적으로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스포츠운동들

3. 12~15세(고학년/중등)
머신, 케이블. 밴드등 근육의 저항을 직접적으루 주되 관절을 보호하는 기구 운동들 성장호르몬의 분비와 근육생성 호르몬분비를 극대화 시킵니다 특히 하체 운동을 중점적으로 실시하여주세요 .

4. 16세~18세(중등/고등)
프리웨이트 등 근육+관절을 직접적으로 발달심키는 운동들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성인의 신체로 빠르게 발달하며 역시 키성장과 체력단련극대화에 매우 좋습니다. 역시 이 시기도 하체운동을 중접적으로 실시하여주세요 .

5. 19세 ~성인
케이블 머신 밴드 프리웨이트 바디웨이트등 모든 운동을 골고루 사용하고 강도역시 4~10RM까지 다양하게 실시하여주세요. 이젠 성장을 넘어 어떤 상황에서도 잘 다치지 않고 교통사고나 혹은 불의의 사고가 있어도 빠르게 회복할수있는 강한 신체를 만들어 줍니다. 4RM은 매우 강도가 있는 중량이니 꼭 전문가와 함께 하여주세요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