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이런식으로 먹어요. 건강염려증 인가봅니다.

★1월 초에도 감량되고. 요며칠 또 급 감량된게 문제 있는게 아니라 해주시니 마음이 놓입니다.
괜히 걱정이되서..생리하는데 요 며칠사이 1.7키로 넘게 감량되는게 문제있나 싶어 걱정이 많이 되었거든요.
건강염려증 인가봅니다.

★ 첨부한 맨위에 사진은 오늘 저녁메뉴구요. 저기서 무는 반만 먹었어요.
아래 식판에 담긴 몇몇 사진은 보통 평소때 기본메뉴예요 . 고기는 일주일 한번정도 신랑이랑 이렇게 먹어요. 야채 샐러드는 소스 안뿌리구 먹구요.
(거의 이런식으로 여기서 반찬 몇가지 줄고 그래요)
밥은 원래 급하게 먹는 스타일이었는데 (어릴때부터 빨리먹고 일하던게 습관이 되어서요)
작년부터는 먹는걸 천천히 꼭꼭 씩어먹느라 원래 5분이었다면 15분 이상 시간두고 천천히 먹는듯해요


★생리때 급 감량되는건 이상 없는거라 해주시니 안심이 됩니다.

1차 목표는 70대예요.
20대 초반에 양약+주사+하루 5시간 석촌호수 몇바퀴 걷기운동 .으로 3개월에 20키로 뺐는데.
미대 졸전 준비하고. 밤낮 바뀐 생활에 . 잠을 못자고. 끼니를 거르면서 몇년간 슬금슬금 찌더니..
8년전쯤 어머니 병간호하느라 6개월을 병원에서 상주하고 생활하면서 하루 잠 2시간 자고. 편의점 밥으로 생활했더니 도로 30키로이상 찌더라구요.
15년도에 결혼하고. 거기서 또 슬금슬금 찌다보니 100키로가 넘어버리니. 작년부터 2세계획 하면서 감량 도전을 하고 있어요...

★ 급 감량 하고싶은데..
다이어트 초반 무리안하고 하려고 집에 런닝패드 사두고 ..걷기운동 2~4키로 걷기 했는데. 족저근막염으로 발바닥이 아프고. 아치가 무너져서 걷는게 무리가 가더라구요.
신발에 족저근막염에 좋다는 깔창도 여러개 사서 바꿔 껴봤는데. 효과가 없더라구요.
그러다가 무릎에서도 소리가 나면서 통증도 나서...몇번 하다가 , 운동 포기중 입니다.ㅠ
이게 참 아파버리니 운동 의지는 없어지고. 먹는거로만 하니 ..체중 감량이 더딘것 같아요.

★제가 건강하게 뺄수있는 체중은 한달 얼마정도면 좋을까요?
욕심내서 확 빼고싶은데 위에 말한데가 아프고. 기운이 없고. 피곤함만 늘어나서 못하겠더라구요.



★요즘 지역카페나 블로그 등지에서 한약. 양약 다이어트 이런것도보고 해볼까 했는데.. 한약다이어트.양약다이어트 부작용이나.
약으로 뺐을때 도로 요요오는게 양약으로 경험했다보니..약먹고 빼는건 생각 안하고 있어요. 약부작용이 잘생겨서요.

답변

Re : 이런식으로 먹어요. 건강염려증 인가봅니다.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9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1.01.25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드시지는 않는 것 같은데요 . 체중이 많이 나가는 상태에서는 몸이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몸안의 지방을 효과적으로 잘 이용하지 못하는 상태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적게 먹거나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체중이 잘 빠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