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가슴답답함 호흡불편한느낌

작년2월부터 가슴답답함 호흡불편한 느낌 지속 되고있어요
평소처럼 생활하고 운동하고 쉬는중 가슴이 답답하게 돌덩이가 올려진 느낌이 숨이 부족한 느낌이 왔어요 그전에도 한번 같은 증상이 온적이 있는데 3일정도 답답함느낀후 사라졌는데 이번에 증상이 오고는 좀 오래 지속되어 한번 검사 받아보자라는 생각으로 심전도 운동부하 심장초음파 검사정상 폐ct폐기능 검사도 정상이라 위내시경했는데 약간의 역류성식도염이라 심하지 않아 약먹어 보라해서 먹어도 증상이 있어 신경외과가서 목ct찍었는데 일자목 증상이 있다고 하여 도수 치료 받고 했는데 크게 좋아지진 않았어요. 그래서 신경안정제 근육이완제 처방해서 먹었는데 답답한증상은 계속되서 신경이 너무 쓰여서 그런지 아니면 증상이 심해져서 그런지 잠자다가도 가슴이 뛰어서 깨고 손에 힘이 안들어가고 떨리는거 같고 하루종일 어지럽고 두통까지 그래서 신경과가서 뇌 촬영 뇌파검사 등 뇌 관련 검사 했는데 정상이라고 지금까지 검사는 많이 해본거 같다고 인데놀 데파스 트리코 씨베리움 처방해서 2달정도 복용했는데 먹는동안은 별증상완화를 못느낀거같은데 2달뒤 가슴뛰고 떨리고 어지럽고 그런거는 거희 사라지고 그냥 가슴답답함은 크게 사라지지 않고 지속됩니다.특히 책상에 앉아있는 자세에서 가슴답답함이 심해지고 머리로 피가 안통하듣이 어지러움 양쪽 쇄골뼈사이 목있는곳이 눌리는 느낌이 있고 왼쪽팔을 책상에 기대면 심해지는 느낌이있습니다. 혹시 4년전에 여유증으로 지방흡입 유선제거 때문은 아닌지 이번에 증상이 오기전 3달전에 배에서 지방을 조금 빼서 가슴에 여유증수술로 살짝 패인곳에 지방이식했는데 그런게 이유일지..이번에 지방이식 하기 전에도 한두번 증상이 있어서 아닌거 같기도 하고 잘모르겠네요.정신과를 가보더라도 정확히 문제가 없는지 알고 가고 싶은데 어떤 검사를 더 해봐야하나요. 잘때는 답답하다는 느낌이 없이 그냥 자는데 잠들기전에 누워있으면 답답함 목이 눌려서 숨이 부족한 느낌은 있이요. 정신적이 문제라도 이렇게 하루종이 가슴 답답함이 있을수있나요.? 거이상 어떤검사를 해봐야 하나요? 이제는 어느과진료를 받아봐야할지를 모르겠네요.


답변

Re : 가슴답답함 호흡불편한느낌
조병현
조병현[전문의] 드림병원
하이닥 스코어: 132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조병현입니다.
필요한 검사는 거의 모두 다 해본 듯 합니다.
24시간 심전도 검사에서 증상이 있는데도
별다른 이상 소견이 없는 확인하시고 이상이 없다면
공황장애에 준해서 치료를 해보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가슴답답함 호흡불편한느낌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시고 답답하시겠네요. 이런 저런 검사를 많이 받아보셨는데 별다른 이상이없다고 하면 이런 경우는 심리적인 원인은 아닌지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받아보시는것을 권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