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수면장애 2가지

1)눈을감으면 수만가지 알수없는 내용의 환상? 상상들이 드라마처럼 끊임없이 이어져 생각이나요. 의지로 멈출수가없고 눈을뜨면 멈춰요. 눈을 감으면 다시 드라마처럼 상황이 머릿속에서 나타나서 잠을 잘 수 없습니다.
2)잠에 들려고 하면 갑자기 몸이 무의식적으로 떨리고 들숨쉬면서 몸이 움찔거리면서 깨요. -> 밤 11시부터 지금 아침7시까지 계속 잠을 청해보려했으니 10분단위로 움찔거림..

1번증상이 일주일정도 지속되어 잠을 거의 못자고있어요. 결국 낮에 졸림을 참다가 5분정도 졸다가 주변소리에 깨고 또 5분졸다가 신경쓰여서 깨다보니 3일전부터는 2번증상이 나타났어요. 지금 1,2번 증상이 동시에 나타나서 잠을 못잡니다ㅠㅠㅠㅠ 어떻게해야하나요. 정신과를 갈 시간도 없고 스스로 치료하는 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명상을 하다가도 눈을 감고 적응하다보면 다시 이상한 상황을 떠올리고 있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엄청스트레스받네요ㅠ

12월에도 2주정도 저렇게되어 잠을 못자다가 어느순간 다시 안정적으로 잤는데 이번에도 다시 잘수있을까요ㅠ


답변

Re : 수면장애 2가지
김윤석
김윤석[전문의] 서울맑은 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김윤석입니다.

10분 단위로 몸이 움찔거리거나 눈을 감아도 여러가지 생각이 쉴새없이 떠오른다면 우선 대학병원 정신건강의학과에 방문하여 '수면다원검사'를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밤 동안 주간 졸림에 대한 기면증 감별 및 근육의 움직임 등을 감지하여 뇌파 분석을 하는 검사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수면장애 2가지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힘드시겠네요. 지금 증상은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진료 상담이 필요하다고 판단이 됩니다. 빠른 회복을 기원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