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요도통증과 안쪽골반 땡김

3달전에 처음에 증상은 고환이 땡겼고 발기를하고 요도라인이 속옷에 닿아있으면 요도쪽에 통증이 있고 자위후 사정을하면 통증은 더 심해지고 자위를 안하면 점점 통증은 줄어듭니다. 귀두쪽에 갈색 또는 검은색으로 착색이 되있습니다.(발기를 안하면 통증은 없습니다.)그리고 지금도 똑같이 발기하면 요도쪽에 통증이있고 안쪽골반? 쪽에 땡기는 듯한 통증이있습니다. 야간뇨 증상도있으며 2달전에 생겼고 매일 야간뇨를 합니다. 처음증상이 생기기 일주일전에 장시간 발기를했었고 사정을 참기도했습니다. 병원을 갔었는데 소변검사했을때 염증도 안나왔고 두번째로 다른병원도 갔었는데 똑같이 소변검사 채혈검사도 해보았지만 깨끗하다고해서 진통제만 받고나왔습니다. 그리고 전보다 성기에서 냄새가 심해졌고 조루증상이 심해졌습니다. 병명은 어떤것이고 치료방법은 어떤것인지 궁금합니다ㅠ


답변

Re : 요도통증과 안쪽골반 땡김
박경식
박경식[전문의] 박경식남성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박경식입니다.
전형적인 전립선염 증세입니다 그리고 요도 쪽도 의심 스러운데 2번 검사에 이상 없다고 하였는데 소변을 3시간 이상 참고 검사한 것인지 pcr도 병행한 것인지 알고 싶군요.
전립선염은 소변 검사로 검출 안되고 별도로 전립선염 검사를 해야 하니 다시 한번 소변을 3시간 이상 참고 소변 및 전립선염 검사및 유전자 배양검사를 병행해서 하시고 치료 받기 바랍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