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얼굴 피부가 뒤집어졌어요.

안녕하세요, 피부가 며칠 전에 뒤집어 졌는데,
아마도 크림을 바꿔서 그런 거 같은데 정확히 이유는 모르겠어요.
근데 시기가 크림 바꾼 거랑 비슷한 거 같아요.
주름개선 크림을 사용해서 그런 거 같은데요, 여기 주의 사항에는 자연스런 현상이라고 하는 거 같은데
계속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일단 급한 마음에, 베타덤 약 처방 받아서 바르고 있습니다.
사진 처방했어요, 얼굴사진이랑, 사용했던 크림과 크림 뒤에 주의사항 사진도 첨부했습니다.
얼굴 사진보면은 사진에는 그냥 빨갛게만 보이는데, 실제로 보면은 빨갛고 따갑고, 각질처럼 일어나서 껍데기가 벗겨졌습니다.
주의사항에는 빨갛고 따갑고, 각질처럼 일어나서 껍데기가 벗겨진게 normal하고 일시적이라고... 그럴경우에는 2일에 한번씩 사용하라고 되어있는데, 괜찮은지 모르겠네요. 이게 알러지인지 진짜 정상적인건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 제품이 해외제품이라서 (캐나다 거주 중입니다) 다른분들 리뷰를 찾기가 어렵네요... 몇개 찾았는데, 이렇게 부작용? 처럼 뒤집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는 거 같습니다.


답변

Re : 얼굴 피부가 뒤집어졌어요.
최용원
최용원[전문의] 디앤써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최용원입니다.

사진으로만 보았을 때 정확하게 판단하기 어려운 점은 양해해 주십시오.
레티놀 성분이 들어있는 화장품인데, 피부 재생을 빠르게 촉진하는 성분이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정도가 다르지만 어느 정도 홍조 및 각질은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상태는 과다한 자극 증상으로 보입니다.
홍조, 각질, 따가움 이후 색소 침착으로 연결될 수 있으므로 지금 상태에서 해당 크림을 바르시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일부 접촉피부염 가능성도 있으나 일단 해당 크림 도포 중단하는 것이 우선이고, 보습에 신경 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