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후라시닐정? 임신계획중인 부부 입니다. 남편이구요.

안녕하세요?

임신계획중인 부부 입니다. 남편이구요.
비뇨기과 가서 균이 있다고 하셔서 후라시닐정 이라는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아무생각없이 오후에 먹었는데
오늘이 가임기 여서 부부관계를 해야하는데, 생각해보니 후라시닐정 을 먹어도 문제가 없는 약인지 여쭤보질 못해서 이렇게
여쭤봅니다.


답변

Re : 후라시닐정?
김소연
김소연[약사] 유니팜약국
하이닥 스코어: 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소연입니다.

후*시닐정은 임신 후 3개월 이내의 임부에게는 사용하지  않으며, 그 이후 시기의 임산부는 치료시 유익성이 위험성을 웃돌 경우에만 투여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아직 임신한 상태가 아니며 관계 후 배란에서 수정까지 25시간이 걸리며 수정란이 착상되기 까지는 대략 일주일 정도가 더 소요됩니다. 착상이 끝날 무렵은 착상이 있은 후 로 약 12일 정도의 시간이 걸리며, 수정란이 자리에 완전히 착상이 되면서 임신이 되는 것이기에 후라시닐정 투여가 임신후 착상된 수정란에 미칠 영향은 아주 미미합니다.
더구나 질문자분께서는 남편이시라 남편을 통해 전달될 가능성은 더 적을 것으로 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후라시닐정?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남자가 먹은 약이 임신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증거는 아직 없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또 수정 착장 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하여 1회 복용이 임신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