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베인 상처 봉합 문의합니다.

안녕하세요
지난주 금요일에 눈썹칼 뚜껑을 열다가 손을 2cm정도베었는데 출혈이 심해서 그날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고 약을 받았습니다.
금요일날은 통증이 심하고 피가 많이 나니 겁이나서 상처 치료과정을 못처다봤는데 오늘 월요일에 병원을 재방문해서 붕대를 풀었을때 보니 상처를 실로 꿰맨 것이 아니라 스테이플러가 박혀있어 당황스러웠습니다. 보통 스테이플러는 제 경우보단 훨씬 큰 상처에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있었기 때문입니다.
병원에서는 2주동안 매일 항생제 주사(혈관주사와 엉덩이주사 둘다)를 맞아야하고 2주 후에 스테이플러 심을 제거한다고 했습니다. 저는 지금 약을 먹어도 그때만 잠깐 통증이 잦아들었다가 약효가 떨어지면 쑥쑥 아린 듯한 통증이 3일이 지난 지금 월요일까지도 지속되는 상태입니다. 박힌 스테이플러로 인해 통증이 더 심한 것이 아닌가 우려도 됩니다. 지금이라도 타 병원에 가서 스테이플러를 제거해야하고 실봉합을 해야하는건지 걱정되어 문의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베인 상처 봉합 문의합니다.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요즘은 스테플러를 이용한 봉합이 대세입니다. 욱신욱신 쑤시는것이 조금씩 나아지면 그냥 두시는 것이 맞고 점점 심해진다고 하면 제거를 고려해볼 수 있으니 진료 받아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베인 상처 봉합 문의합니다.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많이 걱정하지 마세요. 시간이 지나면서 좋아지실 겁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