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생리지연

생리가 한달넘게 안해서 산부인과가서 자궁초음파 검사와 염증검사 했는데 염증이 좀 심한편이고 내막이 13cm여서 좀 두껍다 하셨고 아마 2주안에 생리 시작할 수 도 있다 하시면서 약3일치 처방받았는데 효과가 있는건가여..?

처방받은 약이 아이소펜정 , 라베움정100mg , 세클렉스캅셀250mg 입니다.

왜 안하는걸까요ㅠㅠ 관계하면서 피임도 확실하게 했고 며칠전에 임태기로 아침소변으론 (공복상태에 두번째 소변으로 검사했어요)못했지만 한줄 떴고요... 아침에 하는거랑 차이 있을까요?

보통 생리주기는 33-36이고 저번생리일은 11/18 , 이번생리 예정일은 12/21이지만 지금까지 안하고 있고 30일부터 생리전에 나오는 갈색냉이 일주일 동안 나오다가 하얀냉덩어리와 (약간 노란색이나 연두색)냉이 좀 많이 나오는 상태고 1/11부터 현재 가슴통증이 있는 상태예요.

너무 안하니깐 걱정되네여...


답변

Re : 생리지연
김정선
김정선[전문의] 에스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정선입니다.
진료하신 선생님께서 자세한 설명 해 주셨을 것 같은데, 진료를 직접 한 게 아니라서 일반적인 설명만 드리겠습니다.
1. 임신테스트기는 성관계 후 약 2 주 정도 지나야 임신여부가 확인 됩니다. 마지막으로 임신테스트 하신 날 이전 2주 이내에 성관계가 있었으면 임신 가능성이 100% 없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2. 임신가능성이 전혀 없다면, 자궁내막이 13mm(아마 mm일 겁니다.)라고 하신 걸로 봐서는 배란기 지난 모양으로 보였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 2주 이내에 생리하게 되니 기다려 보시면 됩니다. 2월에도 생리가 없으면 진료 받았던 병원 방문해 보세요.
생리가 늦어지는 이유는 매우 많아서 이런저런 검사를 해서 원인을 찾게 됩니다. 하지만 자주 반복되는 것도 아니고, 많이 늦어지지 않아서 급하게 원인을 확인하기 위한 검사를 하지는 않으신 것 같습니다.
3. 처방받은 약은 염증 치료약입니다.

아마, 질염 치료 위해 병원 다시 오라고 하셨을 겁니다. 진료받았던 산부인과 방문하셔서 궁금하신 부분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더 정확할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