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제가 직장에 상처가 생겨서.. 변비 때문에 열이 날 수 있나요?

제가 직장에 상처가 생겨서 그런지 요즘 변을 잘 못보는데
병원 가서 장활성제 약하고 항문에 바르는 연고 받아서쓰고 있는데 변이 평소처럼 나오진 않고 매우 조금씩 나와요 그리고 배도 아픈데 가스 배출이나 똥 싸면 조금 덜 아파지고요 근데 지금 열 재보니 37.5 넘게 나와서 당황스러운데 왜 그럴까요?
다른 감기증상 전혀 없고 이틀전부터 눈 근육이 조금 아픈 느낌은 있엇어요 근데 이건 인터넷에 쳐보니 목 자세가 잘못 되면 신경이 눌려서 그럴 수 있다고 나와서 제가 마침 자세가 안좋고 목이 안좋아서 그런건줄 알았는데 다른 이유가 있나요?


답변

Re : 변비 때문에 열이 날 수 있나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직장 상처를 통한 감염이 있다고하면 그로인해서 열이 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고 하면 변비때문에 열이나기는 어렵다고 봅니다.
눈근육이 불편함은 좋은 자세를 유지하면 도움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직접 진찰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제가 직장에 상처가 생겨서.. 변비 때문에 열이 날 수 있나요?
성강욱
성강욱[한의사] 우리요양병원
하이닥 스코어: 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성강욱입니다.
환자분의 사연 잘 들었습니다.
직장에 상처가 생겼다는 말씀을 하셨는데 구체적인 상황을 잘 알지 못해 어떻게 판단하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감기 같은 호흡기 증상 없이 열이 나는 것은 염증성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목 자세가 잘못되어 신경이 눌릴 수는 있으나 신경이 눌린다고 체온이 올라가지는 않습니다.
방문하셨던 병원 방문하시거나 증상을 지켜보셨다가
열이 지속하면 추가적인 진찰 및 검사를 받아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병원에 방문하시면 염증반응으로 인한 열인지 확인하기 위해 혈액검사를 통해 염증 수치를 측정할 수도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