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치핵 3기인것 같습니다! (feat.감돈)

안녕하세요 18년도 7월에 2기정도 때 지방 홍문외과에서 수술을 권유했지만 수술은 부작용도 많고 나이가 들면 샌다는 얘기도 있고 스쿼트 같은 운동도 조심해야 한다는 풍문에 약간의 노력과 함께 방치했습니다 그러다 19년 여름쯤 부터는 대변 후 손으로 넣어야 했고 넣음으로써 항문의 불편함이나 출혈은 없었는데 가스가 배출이 안되는 느낌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몇달에 한번씩 밀어넣을때 쪼금 커지는 느낌을 받았고 드디어 시간이 생겨 쑥뜸치료를 받아보게 되었습니다 좌훈으로 연기를 환부에 쐬이는 건데 할때마다 넣어둔 치핵이 나오면서 찢어질듯한 고통이 수반됬고 13회 정도 받았을때 피가 터지며 치핵 일부가 터진것 같았습니다 문제는 그 후 몇일간 휴일로 두려움에 다시가길 미루다 보름만에 재방문을 했는데 이번에는 치핵을 밀어넣지 않고 생활해보리라 마음먹었습니다 생리대를 차고 잠을 청하는데 저는 단 한숨도 잘 수없었습니다 저도 모르게 조여지는 괄약근에 쑥뜸연기에 쐬인 환부는 너무나 따가웠고 밤새 뒤척이다 아침에 일단 넣어야겠다 싶어 보니 피는 생리대 대형을 가득 메웠고 씻으니 피떡이 뚝뚝 두세개정도 덩어리째 나오더군요 수술해야겠죠? 더이상 쑥뜸치료 받는것도 힘드네요 저는 어떻게 해야할까요?ㅠㅠ


답변

Re : 치핵 3기인것 같습니다! (feat.감돈)
조선연
조선연[전문의] 송파항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대장항문 상담의 조선연입니다.

네. 수술이 답인것 같습니다.
좌훈은 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존적 치료를 하고 싶으시다면 차라리 병원에 방문하셔서 약과 연고등으로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치핵에 직접적인 자극을 주면 감돈 증상이 더욱 심해 질 수도 있습니다.
좌훈 보다는 따뜻한 물에 좌욕을 추천드립니다.

어째튼 빨리 병원에 방문하셔서 증상 치료만이라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수술 받으시는 것이 물론 좋으시고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