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스마트폰 발열에 의해 손가락 저온화상을 입은거 같아요.

1월 10일경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했는데 조금 오래하다보니 스마트폰에 발열감이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1월 11일 아침에 세수를 하는데 왼쪽 중지 손가락이 혈액순환이 안되는거처럼 약간 저리는 듯한 느낌을 받았는데요
왜 그런가 생각해보니 아무래도 전날 스마트폰을 들고 게임하면서 지지하고 있던 중지손가락 부분이 스마트폰 뒷면에 계속 닿아있어서 저온화상을 입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터넷에 스마트폰에 의한 저온화상과 관련된 글을 찾아보니 어떤 블로그에 저랑 비슷한 증상을 가진 분이 글을 올리셨더라구요.
( 해당 블로그 글 링크 : https://blog.naver.com/ajdwk91/221821045072 )

지금 제 증상은 간헐적으로 저리는 듯한 느낌, 만지면 약간 마취했을 때처럼 이질적인 촉감이 느껴집니다.
겉으로 봤을 땐 물집이나 피부색이 바뀐건 없구요.
통증이나 가렵지도 않아요.
이런 경우에 약국에서 파는 화상 연고를 발라주면 효과가 있을까요?
그리고 자연적으로 치유가 되는 수준인지, 아니면 병원에 가봐야 하는 수준인지 판단 부탁드립니다.
실비 보험 가입 전이라 병원에 가기에 좀 꺼려져서 하이닥에 질문 드립니다.


답변

Re : 스마트폰 발열에 의해 손가락 저온화상을 입은거 같아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대로 경과를 지켜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대로 경과를 지켜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얼마나 게임 오래하셨는지 모르지만 저온화상은 아닌 듯 하고, 원인을 알 수 없지만 일시적인 증상이 아닌가 싶으니 그냥 기다려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