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의사 즉 전문가가 환자에게 종합건강 검진을 요구하는 상황은 어떠한 상황이 있나요?

요즘 과다 체중 감소로 인해 갑자기 궁금해진 분야 입니다. 의사 즉 전문가가 환자에게 종합건강 검진을 요구하는 상황은 어떠한 상황이 있나요?


답변

Re : 의사 즉 전문가가 환자에게 종합건강 검진을 요구하는 상황은 어떠한 상황이 있나요?
진성림
진성림[전문의] 고운숨결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5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호흡기내과 상담의 진성림입니다.

갑자기 체중감소가 있다면, 체중감소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의료진측에서 종합검진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증상이 없고 체중감소가 3-5kg 이상 한두달 사이에 일어났다면 ( 본인이 다이어트식이나 운동으로 감량을 안한 상태)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나이가 1992년 생이면 각종 암 발병률이 높지 않기 때문에 기본 종합혈액검사와. 위. 대장 내시경 검사까지는 받아 보실 필요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종합건강검진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건강검진이라고 하면 증상이 없는 사람이 나이에 생활습관에 맞게 정기적으로 건강상태를 확인하는 과정으로 검사를 받지않고 오래되고 증상이없는 경우에 권합니다.
그 밖에 증상이나 질환으로 하는 검사는 진료의 일환이고 검진이라고 부르지는 않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