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대장암 간전이 상황에서 식이
안녕하세요.
현재 대장암에서 간전이가 된 상태로 항암을 앞두고 있습니다.
https://www.hidoc.co.kr/healthstory/news/C0000573293
위의 기사를 보다보니 간영양제에 대해서 언급해주셨습니다.
말미에 간 기능을 향상시키는 건강기능식품 섭취를 권장하셨고 예로 밀크씨슬, 아연, 비타민 B, 유산균을 말씀해주셨는데요.
위의 예(밀크씨슬, 아연, 비타민 B, 유산균)의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면 항암에 도움이 되나요?
답변
Re : 대장암 간전이 상황에서 식이
김다솜
김다솜[영양사] (주)암박사의 식탁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다솜입니다.
현재 항암치료를 앞두고 계신 분들께 특정성분을 화학적으로 함축하여 인위적으로 가공한 건강기능식품의 섭취는 항암제효과가 반감될 수 있는 소지와 어떤 작용이 나타날지 규명되지 않은 바라 섭취를 권장드릴 수 없습니다.
항암 이후 최소 2년 이후 복용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