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폐 암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증상과 CT결과를 가지고 문의를 드립니다.

2014년 처음 저선량폐CT를 촬영하고 폐에 결절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고 2018년에도 크기가 작고 어렸을 때 지나간 것 같다고 하며 이상 없다라고 진료 봤습니다.

2020년 6월부터 가슴답답, 명치서부터 식도까지 쎄하게 올라오는 느낌, 등 화끈거림, 체중 감소(10kg), 헛기침, 왼쪽 옆구리 쑤심 증상이 있었고요. 현재 헛기침만 없어진 상태입니다.

2020년 11월에는 2018년과 동일한 결과였는데, 혹시 몰라 조영제 써서 흉부CT 찍어보니 안보이던게 확 보여서 할 말을 잃었습니다. 한 달 사이에 어떻게 이럴 수 있을까요?

비흡연 여성 59세 이지만 15여년 전 남편이 담배 무지 많이 폈고 간접흡연 영향도 없진 않을 것 같습니다.
또 뇌전증으로 1년 간 네오펫정50mg, 데파스정0.25mg을 아침, 저녁으로 복용하고 있는데 데파스정 부작용 중에 간질성폐렴이 있습니다. 연관이 있을까요?

정리하자면, 혹시 암이라면 이렇게 공격적으로 커지는 경우가 있는지 궁금하고, 현재 복용 중인 데파스정과 연관이 있어서 당장 중단을 해야하는 것인지 문의드립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회원님들께서 해주실 조언이 있으실지 궁금합니다.

어떤 말씀이라도 해주신다면 큰 힘이 될 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힘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답변

Re : 폐 암 문의 드립니다.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ct로 폐암을 의심할 수 있지만 진단을 내릴 수는 없습니다. 지금 보이는 소견에 대하여 검사를 진행할지 말지 여부를  선생님과 상의해서 결정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폐 암 문의 드립니다.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영상검사는 선별검사이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 지금부터 정밀 검사를 해나가야 합니다. 힘내세요. 꼭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