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중3올라가는 중2 성장장애관련(?)

저는 고도비만입니다. 한 초6에서 중1 올라갈때 확쪄서 함몰 음경도 앓게 되면서 공공화장실이나 친구들과 수영장 가는것도 꺼려져 밖에서 쉬쌀때는 변기 부스에 들어가 싸곤합니다.
2차성징이 발현되는 시기에 비만이 있다면 2차성징이 잘 발현이 되지않고 그에따라 음경과 정소 또한 작아지게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따라서 소아내분비과를 계획인데 과학시간에 염색체가 세개여서 2차성징이 발현이 안되는 질병이 있는데 그질병은 성호르몬을 투입하여 2차성징을 발현케 할수있으며 발현의 정도를 정상범위까지 끌어 낼수있다고 들었는데 그렇다면 저또한 내분비과에서 호르몬 주사를 맞고 정상적으로 성장할수있을까요? 그렇다면 부작용은 무엇이 있을까요? 또한 내분비과를 가서 치료를 받을시 정상적으로 성장할수있는지 여부와 어떠한 치료를 받을수있나요?
*현재 음경털을 아주조금 났고 정확히 재진않았는데 평상시 6.6 발기시 8.5~9 정도되는것으로 자로 측정하였습니다 물론 함몰되어있는 부분까지 포함해서요.


답변

Re : 중3올라가는 중2 성장장애관련(?)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스트레스 많으시겠네요? 쉽지는 않지만 이런 문제는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해 나가는데 힘써야 합니다. 병원에 가서 주사맞고 치료하는것은 맨 마지막에 해야 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