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공복 체함 물만마셔도 구토

그제 저녁쯤부터 12시간정도 공복이었던 때에 흰쌀죽과 과일배를 아주조금 먹었는데 그 후로 뭘 먹기만 해도 1시간쯤 지나면 구토를 합니다. 살짝 어지러울 때도 있고 처음엔 온몸이 떨리고 식은땀도 굉장히 많이 났습니다. 기립성저혈압인지 누워있다 일어나면 시야가 잠깐 안보이고 걷기가 힘든게 지금 심합니다. 아주 천천히 일어나고 허리를 숙여서 머리를 낮게하면 좀 나아요. 물만 먹어도 구토하고 눕거나 서있으면(허리를 폈을때 특히) 토하고 싶어집니다. 색은 노란색이에요 선명한 빨간색 피같은 것도 아주 조금 나오다가 말았어요. 물이라도 한모금 마시고 자면 꼭 1시간마다 깨서 구토를 합니다.
아무것도 안먹으면 좀 나은데 원래 저혈당쇼크가 잘와서 물에 설탕이라도 타서 먹어야 안아프지 않을까 싶은데 그냥 금식하는게 나을까요... 금식한다면 얼마동안 해야 괜찮아질까요 이미 하루정도 금식했는데 안먹을땐 괜찮다가 물만먹어도 다시 속이 안좋아집니다
그리고 계속 아랫배가 아픕니다 심하게는 아니고 쉬지않고 불편하게 아파요 구토후에는 아주잠깐 괜찮아집니다 그제 저녁쯤 대변본후 먹은건 다 토한지라 대변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배를 누르면 딱딱하고 아파요 대변일까 싶어 화장실에 갔는데 전혀 나오질 않고 공복이라 힘이없어 힘도 못주겠습니다. 아랫배가 경련하듯이 떨리거나 소리가 나고 두근거리는게 느껴져요 단순히 공복이 오래돼 그런걸까요?
그제부터 먹는거마다 토하고 물도 거의 못먹은지라 소변색은 아주 노랗고 평소보다 조금나옵니다
무슨약을 먹는게 좋을까요


답변

Re : 공복 체함 물만마셔도 구토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소화기 전문 병원에 가셔서 수액 및 주사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 원인 질환을 감별하기 위해 엑스선 검사 초음파 , 장염증관련 혈액 검사를 해보세요.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공복 체함 물만마셔도 구토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너무 힘드시겠네요. 당뇨약을 복용하거나 인슐린 주사를 맞고 있지않으면 저혈당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계속되면 수분 전해질 밸런스도 문제가 있을 수 있어서 응급실 방문이라도 고려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