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녕하세요 심근경색 환자 디스크 문의드립니다.

아버지가 약 20일 전쯤에 심근경색과 폐렴 진단을 받아서 스탠드 nLAD, p-m RCA 시술을 받으시고 약물치료 병행하여 염증수치 떨어지셔서 퇴원을 하였습니다. 입원전에 8시간 장시간 운전알 하셔서 허리에 무리가 갔는지 입원하여 디스크가 터졌데요. 일단 퇴원하시고 집에왔는데 서는게 힘들고 통증이 허벅지 둔부쪽도 있다고 하여 도수치료를 받으러 가는 도중에 해당병원에서 마비올수있다고 응급실을 가보라고해서 다시 입원하였습니다. ct랑 mri상으로는 요추 4 5번 추간반탈출증이라고 합니다. 이경우 수술을 지금해야할지 아니면 치료를 받고 나중에 결정해야할지 너무 고민입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도움좀 부탁드립니다.. 시술로는 해결이 어려울까요? 큰 대학병원에서는 후궁 부분절제 및 디스크절제술을 권유한 상태입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 심근경색 환자 디스크 문의드립니다.
한홍준
한홍준[전문의] 하이본병원
하이닥 스코어: 8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한홍준입니다.

직접 진찰을 하여 신채적 검사 및 영상 소견을 볼 수 없어 자세한 답변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약물 치료 및 신경 차단술 등을 시행하며 증상의 호전을 기다려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대학병원에서 수술적 차료를 권유한 것을 고려할 때 추간판 탈출 소견이 매우 심한 상태로 판단되며
일부 마비를 동반하고 있을 수도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심근경색으로 인한 스텐트 삽입술 을 시행하여 아스피린 같은 약을 드시고 계시는 상태이며, 수술 및 마취의
위험성에 대하여 심장 내과 협진 후 잔행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