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비가임기 질외사정과 여성 질문

안녕하세요. 저번주 일요일부터 월,수,목 총 4일동안 관계를 가졌는데 지난 3일간은 콘돔을 착용하고 관계를 가졌다가 목요일(당일)에는 콘돔 없이 관계를 가지다가 확실하게 질외에 사정을 했습니다. 가지던 중간중간에 확실히 쿠퍼액이나 정액과같은 분비물이 나오나 안 나오나도 여러차례 확인을 하였구요. 안되는걸 아는데도 혹시나 해서 여쭙습니다 ! 저와같은 상황으로 피임이 됐을까요? 또, 원래 그러지 않았는데 수요일(어제)부터 여자친구한테서 애액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이거는 또 왜 그런건가요 ?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비가임기에 있었던 일들입니다. 여자친구는 평소 주기가 확실하고 되게 규칙적입니다.)


답변

Re : 비가임기 질외사정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원칙적으로 비가임기가 확실하다고 하면 피임은 필요없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애약의 양은 느낌에 따라 다를 수도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비가임기 질외사정과 여성 질문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피임 되었을 확률이 높습니다. 안심하세요.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