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왼쪽 아랫배 부풀? 튀어나와있어요.(사진有)

최근 일주일 넘게 묽은변과 가스 참, 배에서 소리나서배를 관찰했는데, 왼쪽 아랫배만 뽕양하게 튀어나와있고, 오른쪽은 평평하네요. 누워있으나 앉아있으나 왼쪽이 부풀어있어요. 만지면 딱딱하진 않아요.

[왼쪽 아랫배에서 소리와 가스가 자주 남, 평소 위가 약한 편, 복통 거의 없음, 하루 대변 1~2회, 튀어나온 부분을 눌렀을때 아프지 않음, 탈장이라기엔 변도 나오고 덩어리 안만져짐.]

인터넷에 검색하니 대장게실염,위하수,탈장으로 인해 배가 튀어나올 수 있다는데.. 저는 6개월 전에 대장과 위내시경을 받았는데 위염 이외에 정상이였어요.
만약 위하수와 대장게실염을 알고싶으면 ct를 찍어야하나요? 제가 올해 요추 골반쪽 디스크로 ct찍었을때 디스크 이외에 다른건 말 안해주셨는데 요추ct는 복부ct와 다른가요?

누워서 가슴방향에서 배쪽으로 찍은 사진첨부합니다. 한번 봐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Re : 왼쪽 아랫배 부풀? 튀어나와있어요.(사진有)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요추와 복부 CT 는 다르고 CT 검사만 우선 하시면 될 듯 합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왼쪽 아랫배 부풀? 튀어나와있어요.(사진有)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혹시 서 있거나 앉아 있으면 툭 튀어나온 부위의 크기가 더 커지고 하면 탈장의 가능성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얼마나 오래된 증상인가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