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야간에 불빛을 쳐다보는것, 강박증이 있고 눈으로 인해 우울증도 있어 대학병원에서 정신과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벌써 질문도 세 번째네요... 눈이 굉장히 좋지 않아 관련으로 질문 두 번이나 한 대학생입니다. 강박증이 있고 눈으로 인해 우울증도 있어 대학병원에서 정신과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제목 그대로 야간에 불빛을 보는 습관입니다. 저도 한 때는 야간에 돌아다니는게 아무렇지 않았었는데 처음에 운전을 시작하고 전방에 오는 차량을 헤드라이트가 눈이 부시다고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브레이크등도 눈이 부십니다.
그런데 눈 건강이 안 좋아지면서 눈에 신경을 많이 쓰게 되었습니다. 그러자 어느 순간부터 내가 "보고있다"를 인식하기 시작하더군요. 그러면서 야간에 불빛이 신경 쓰이고 걸을 때도 지나가는 차량들의 헤드라이트가 신경 쓰여서 쳐다보게 되고, 흔히 "눈뽕"을 당한다고 하죠, 눈뽕을 매일 당해 이러다 안 그래도 안 좋은 눈이 더 안 좋아질까 불안하기도 하고 자전거, 자동차, 가로등 모든게 눈에 들어옵니다. 이제는 야간에 나가기가 두려울 정도입니다. 안 보려고 할 수록 더 보게 되기도 하고요.
가끔 "입이 존재한다"라는 개념이 인식되면서 입과 턱이 아파지는 것도 경험합니다. 눈도 연장선이 아닌가 생각도 들고요.
도대체 문제가 무엇이고 이제는 어느 진료과에 가서 이걸 치료해야 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진짜 몸이 어디 하나 성한게 하나도 없네요. 이건 도대체 무슨 상황인지, 어떻게 치료해야 되는지, 야간에 눈을 보호하기 위한 다른 도구 추천 등을 물어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야간에 불빛을 쳐다보는 것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힘드시겠네요. 지금 대학병원에서 받으시는 진료 분야와 연관이 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야간에 선글래스나 보안경을 쓰셔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야간에 불빛을 쳐다보는것, 강박증이 있고 눈으로 인해 우울증도 있어 대학병원에서 정신과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불빛을 쳐다보는 것은 본능이고 보안경 착용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