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코로나 증상인가요?

저는 속초에 살고요 평소에도 콧물과 코막힘이 자주 있었습니다. 대학교 면접 때문에 춘천에 13일 저녁에 시외버스를 타고 가서 닭갈비골목근처에 오에스티 모텔이라는곳에서 하룻밤 자고 나왔습니다. 이때까지는 마스크를 밖에서 벗은적이 없고요 모텔에서만 벗었습니다. 그리고 나와서 택시를 타고 대학교로 가서 면접을 보고 친구들과 춘천시 후평동에 한림대학교 근처에서 코인노래방과 식당 카페를 갔었습니다. 식당이랑 카페에서는 먹느라 마스크를 벗었습니다. 그리고 그날 밤에 속초로 오는 버스가 끊켜 동서울로 가서 1시간동안 시외버스터미널에 있었습니다. 그리고 속초로 가는 버스를타고 속초로 왔습니다. 버스에서 계속 고개를 오르쪽으로 보고 귀에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꼽고 있었습니다. 그때 갑자기 오른쪽 귀에 통증을 느끼고 바로 이어폰을 뺏습니다. 그리고 15일 일요일날 머리가 아파 다음날인 16일 월요일에 보건소를 방문하였습니다. 보건소에서 두통이 있고 위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보건소에서는 검사대상자가 아니라고 해서 일반내과에 갔더니 진통제를 주셔서 먹었습니다. 진통제를 먹으면 괜찮아 지는데 18일과 19일은 약을 먹어서 그런지 괜찮아져서 학원에 나갔습니다. 그리고 20일 오늘 머리가 아프고 좀 어지러워 보건소에 한번더 전화해 보았는데 보건소에서는 아직 검사대상이 아니라고 해서 병원에 또 다녀왔습니다. 오늘도 진통제만 받았습니다. 그런데 지금 집에서 자고 일어나보니까. 목이 좀 잠긴거 같고 불안해서 질문남깁니다. 왼쪽 뒷목과 뒷머리가 좀 땡기고 왼쪽눈윗부위에 통증이 있었고요 왼쪽 귀 뒤쪽에 통증이 있어서 이비인후과도 다녀왔습니다. 아직은 기침도 없고 오늘 열도 없었습니다. 괜찮을때는 왼쪽 머리가 주로 아팟고 안괜찮았을때는 머리 전체가 아팟던거 같습니다. 열은 해열제 안먹고 열없다고 나왔습니다. 전에 위에처럼 써서 올린 사람인데요. 지금은 머리에 두통이 많이 느껴지지는 않은데 좀 어지러운거 같고 몸에 힘이 잘 들어가지 않고 기운이 없습니다. 그리고 목이 아주 살짝 걸걸해진거 같고요 오늘 아침부터 설사를 좀 하고요 아무것도 안먹어서 그런지 몰라도 속이 좀 울렁거린느낌을 받았습니다. 혹시 코로나 증상인가요? 열은 집에 체온계가 없어서 알수가 없습니다. 열이 있어야 코로나인건가요?


답변

Re : 코로나 증상인가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코로나 증상은 아닌 것으로 보이니 너무 심려치 마시고 가까운 병원에서 치료 계속 이어 나가세요.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코로나 증상인가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확진자와 접촉을 하였거나 일단은 열이나야 코로나 검사를 고려합니다. 지금 증상으로는 장염이 의심됩니다. 설사가 멈추고 속이편해질 때까지 물만 드시고 음식은 드시지 말고 경과를 지켜보세요. 코로나는 증상으로 알 수 없으나 코로나는 아닌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