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수면시 호흡곤란.가슴통증

누워서 자면 잠들기전까지 심리적 불안에 의해 호흡이 자주 불편했습니다. 학교 같은 곳에서 책상에 엎드려 자면 자기 전에는 안 그러는데 잠든 상태에서 숨이 잘 안쉬어지고 가슴통증이 있어 뒤척이다 일어나게 되는데 일어나면 심장이 정말 빨리뛰고 호흡곤란이 옵니다. 심리적요인 때문에 일어나는 걸까요? 엎드려 잘 때도 딱히 불안하지 않아도 정말 아주 작게라도 신경쓰이는 부분이 있으면 자기 전 호흡곤란이 종종 왔습니다. 정신적 문제가 맞을까요? 맞다면 병원 방문이 필수적일까요. 비용, 그리고 병원에 가지 않고 해결하는 방법이 있나요? 정신적요인이 맞다면 병명도 궁금합니다.


답변

Re : 수면시 호흡곤란.가슴통증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병원 방문이 필수적이라고 봅니다. 부정맥은 없는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요즘 스트레스 많으신가요? 불안증이 아닌가 싶습니다 .비용은 어떤검사를 하느냐 어느병원을 방문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수면시 호흡곤란.가슴통증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심폐기능부터 체크하셔야 합니다. 심장 전문 내과 나 알러지 호흡기내과 방문하여 기본 검사부터 받아보세요 .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