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회음부?위쪽으로 살이 아프고 뭔가 찌르는듯한 윽재는 느낌? 제 몸에 이상이 뭔지 꼭좀 답글좀 달아주세요.

죽을만큼 괴롭습니다.꼭좀 봐주세요. 여러병원을 다녀도 이상없다는 말뿐입니다.
제 몸에 이상이 뭔지 꼭좀 답글좀 달아주세요?
자궁내막폴립수술후 5일째
내진검사로 손하나가 내자궁안으로 들어감.
그날 저녁부터 밤에 십분간격으로 화장실 다녔고 놓고나도 시원하지 않음.
늘 하루종일 시린느낌과 홧근한느낌 얼얼한느낌이 계속 있었고 11개월째 조금도 나아지질
않아요.회음부?위쪽으로 살이 아프고 뭔가 찌르는듯한 윽재는 느낌? 뭔지 모르게 늘 불편함으로 걷기도 힘들고 기침만해도 울려서 아파요.
과민성방광을 앓고 있는 사람도 소변눌때만 얼얼하고 시린느낌이라는데 전 24시간 늘 증상이 있어요. 놓고나도 또 가고싶고 계속 자극이되요.선근증이 있지만 자궁크기 7.39*4.42*4.42
작년 12월에 잰건데 지금많이 크지 않다고 했고요. 자궁경부가 헐어있어 거길 지지고?조직검사도 했다했구요.
자궁내시경을 한다고해도 미세한 상처가 났다고하면 이걸 볼수 있나요? 또 자궁내시경하고 자극이 되서 증상이 더 심해지지 않을까요?
검사안하고 제 증상으로 예측해서 약을 쓸수 있는게 있을까요?
어디에 문제가 있는걸까요?
어떤검사를 해볼수 있나요?


답변

Re : 회음부?위쪽으로 살이 아프고 뭔가 찌르는듯한 윽재는 느낌? 제 몸에 이상이 뭔지 꼭좀 답글좀 달아주세요.
한용보
한용보[전문의] 강남라이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용보 입니다.

네, 통증으로 심한 고통을 겪고 계시는중이시군요. 많이 힘드시겠습니다.
자궁내막에 폴립이 있어 제거후 5일째까지는 괜찮다가 5일째 방문하여 검사받은 후 통증이 시작되었고
이후로 11개월째 증상이 사라지지않고 지속된다고 하셨네요.
여러 병원에서 이상이 없다고했다면 진찰이나 초음파상 상처나 다른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폴립수술 후 내진하면서 손을 자궁 안으로 넣는 경우는 - 아마 진료받았던 병원들에서 같은 내용으로 물어보셨으면
다들 의아해하셨을텐데요 - 없습니다. 수술했던 병원에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른 질문에 비해서 이 경우에는 문제 해결을 위해서 결혼여부, 기혼이시면 출산력, 통증부위에 대한 진찰 등이 훨씬중요한 요소들입니다. 그러므로 온라인으로 여러상황에 대한 추측들만 듣는 것보다는 믿으실 수 있는 병원에 번거로우시겠지만 직접 방문해서 자세히 상담하고 진찰과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섬유근통, 류마티스질환을 앓고 계신 것과의 연관성 등 여러가지를 세심히 잘 살펴서 상담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온라인상에서 완벽하게 해결해 드리지 못해 죄송하다는 말씀과 함께 빠른 쾌유를 바라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