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헤르페스 성병검사 결과 문의

안녕하세요
내원하여 여쭈어보게 도리이나 상황이 여의치 않아 이렇게 여쭈어보니 바쁘시더라도 답변 부탁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건강검진 차원으로 A병원에서 종합성병 검사를 받았는데 헤르페스 2형만 IgG 1.33(1.1이상 양성, 0.89이하 음성)으로 양성이 나왔습니다. 지금까지 살면서 의심할만한 행동도 없었고 수포등의 증상도 한번도 없었습니다.

이상하게 생각하여 다음날 B병원에서 HSV2 POCkit검사를 했는데 음성이 왔습니다.

혹시나 하나는 마음에 한달 뒤 C병원에서 hsv2 IgG 검사를 다시 했는데 1.03으로 보더라인이 나왔습니다.

hsv2 POCkit검사를 한 선생님께서 헤르페스 검사는 수치로 하는게 아니라 있다 없다가 중요한거라고 POCkit이 음성이니 감염이 아니라고 걱정하지 마라고 하시고 다른 병원에서도 한달 뒤 재검사에서 보더라인이 나왔으니 음성으로 봐도 무방하다라고 하시는데 믿어도 될까요? (혈액검사랑 키트검사 결과가 다소 상이하여 혼란스럽습니다.)

원장 선생님 병원에서도 hsv2 POCkit검사를 하시는걸로 알고 있는데 정확도가 높은 검사인가요??(검사실 검사 결과가 한달만에 차이가 많이 나서 신뢰가 떨어집니다....)

또 혈액검사도 위양성이 나올수 있다하고 실제로 미국에서는 hsv2 elisa 3.5 밑으로는 위양성이 많다고 하던데 진짜인가요?

두서 없이 어쭈어 보았는데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헤르페스 성병검사 결과 문의
변상권
변상권[전문의] 연세에스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9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변상권입니다.

의심스러운 관계가 없었고 검사에서도 음성이 나왔다면 위양성으로 보셔도 될 것 같네요.
자세한 것은 검진 받으신 병원 선생님과 상의하시는 것이 좋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지켜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